본문 바로가기
맛집 & 디저트/맛집

잠실 석촌호수 구워주는 삼겹살 맛집 '고기공원' 솔까후기

by 코와리 2021. 8. 5.
반응형

여자친구랑 정말 오랜만에 잠실에서 저녁 늦게까지 데이트를 했다. 석촌호수 근처에 숙소를 잡고 오랜만에 삼겹살이 먹고 싶어 맛집을 찾았다. 송리단길 맛집은 많이 알아도 석촌호수 서호 쪽 맛집은 잘 알지 못해서 열심히 찾았다.

 

스타필드에서 쇼핑을 하고 온 터라 조금 피곤해서 직접 고기를 구워준다고 하는 '고기공원'으로 결정했다.

잠실 석촌호수 삼겹살 맛집 '고기공원' 솔직후기

▼석촌호수 '고기공원' 위치. 석촌호수 서호 사거리에 위치한 스타벅스 바로 뒷편 골목에 위치해 있다.

 

▼고기공원(Park of Pork) 전경. 영어로 된 간판이 알고보니 언어유희였다니...

잠실 고기공원

▼석촌호수 고기공원 내부. 4인 테이블이 약 8개 정도 있다. 지하도 있는 것 같은데 운영을 안 하시는 듯 하다. 내부는 넓지 않지만 아무래도 소수 인력으로 고기를 맛있게 구워주셔야 하다보니 테이블 수는 적당한 것 같다.

석촌호수 고기공원

▼고기공원 메뉴. 우리는 암퇘지 A세트를 주문했다. 세트로 주문하는게 약 500g이므로 2.5인분 정도 되는 양이다. 남녀 둘이서 가면 어차피 식사까지 하기 때문에 고기의 양은 딱 적당하다.

잠실 고기공원 메뉴

▼밑반찬. 기본 반찬류는 소박하다. 여름이라 그런지 입맛이 뚝 떨어진 상태였는데 새콤달콤한 오이묵 냉국이 입맛을 확 잡아주었다. 혼자서 2그릇을 먹었다. 기름기 있는 돼지고기와 함께 먹으니 느끼함도 없애준다.

잠실 고기공원 밑반찬

▼파절이

송리단길 삼겹살 맛집

▼기본 샐러드.

▼쌈장과 양념. 따로 드시는 것도 졸지만 일일이 따로 상추에 올려 먹기 귀찮아서 다 섞어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와사비, 마늘기름?, 소금. 암퇘지 삼겹살의 고기 본연의 맛이 워낙 뛰어나기 때문에 고기의 맛을 제대로 느끼고 싶으시면 쌈장이랑 먹기 전에 각각 한번씩 찍어먹는 것을 추천한다.

▼드디어 나온 고기. 기름기가 상대적으로 적은 목살부터 시작한다. 사장님이랑 직원분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시기 때문에 아주 편하게 있다가 고기가 다 구워지면 먹기만 하면 된다.

 

군대 시절에는 고기를 하도 많이 구워서 잘 했었는데 요즘은 다 구워주는 식당만 다니다보니 캠핑을 즐기지 않는 이상 고기굽는 실력을 회복하기 어려울 것 같다.

잠실 고기공원 목살

▼목살이 다 구워질때쯤 삼겹살을 올린다.

고기공원 삼겹살

▼먼저 구워진 목살. 나는 원래 돼지고기를 먹을때 기름기가 없어서 퍽퍽한 느낌이 싫어 삼겹살만 주로 먹는데 여기 목살은 삼겹살보다 더 부드럽고 맛있었다. 이유를 여쭤보진 않았지만 차이가 있다면 암퇘지 고기라서 더 부드러운게 아닐까 라고 생각한다.

 

삼겹살, 목살 중 하나만 주문을 해야 한다면 고기공원에서는 목살을 우선 주문할 것 같다.

송리단길 삼겹살 맛집

▼목살과 삼겹살이 다 구워지면 고기판 위에 올려주시기 때문에 다른 야채들과 함께 곁들여 먹자.

석촌동 맛집

▼위 사진이 맛없게 나온것 같다 다른 구도에서 한 컷 추가.

삼전동 맛집 '고기공원'

▼고기만 먹어도 배가 좀 차는듯 했는데 고기가 워낙 맛있다 보니 볶음밥 1인분을 주문하고 치즈를 추가했다. 볶음밥 맛은 다른 고깃집과 별 다를건 없지만 기름진 입 안을 김치로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고기공원 볶음밥

솔직히 잠실쪽에서 가본 삼겹살 가게 중에는 세손가락 안에 꼽힐정도로 맛있는 집이었다.


[코왈's 솔까후기]송리단길 고소한 인생 카레에 빈티지 감성의[모루식당]

[코왈's 솔까후기]송리단길 달콤고소한 대창덮밥 맛집 '단디'

[코왈's 솔까후기]송리단길 마카롱이 맛있는 카페 'Rare(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