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디저트/맛집

잠실 롯데애비뉴엘 '쌩메종' 스시오마카세 솔까후기

by 코와리 2021. 8. 14.
반응형

회사에서 일하는중에 아버지한테 전화가 와서 받았더니 7시까지 집 앞에 있는 잠실 롯데 애비뉴엘에 올 수 있으면 스시오마카세를 먹자는 말에 일을 후다닥 끝내고 칼퇴를 시전하고 곧장 잠실로 향했다.

잠실 롯데 애비뉴엘 '쌩 메종' 스시오마카세 솔까후기

▲쌩 메종 위치. 잠실 롯데월드몰 애비뉴엘관의 6층 식당가에 위치해 있다.

롯데월드 애비뉴엘 쌩메종

▲잠실 롯데월드몰 쌩 메종.

[운영시간]

- LUNCH 매일 12:00 ~ 15:00

- BREAK TIME 매일 15:00 ~ 17:30

- DINNER 매일 17:30 ~ 21:00

 

[메뉴]

메뉴는 코스요리 위주이며 가격은 주로 유로화로 되어 있어 환율에 따른 변동가가 적용된다.

▲씨푸드 전문 프랑스 레스토랑 답게 앞쪽에 각종 어패류들이 들어있는 수족관이 있다.

▲매번 지나다닐때마다 장난으로 세인트 메이슨이라고 다녔던 쌩 메종 ㅋㅋ. 정확한 컨셉은 월드 고메 씨푸드 레스토랑이다.

쌩메종 스시오마카세

▲프랑스 레스토랑에서 무슨 스시오마카세냐 하겠지만 물론, 프랑스 코스요리도 주 코스이긴 하나, 씨푸드 레스토랑 답게 스시오마카세도 제공하고 있다.

 

프랑스 코스요리를 몇번 먹어봤지만 개인적으로 정통 프랑스 요리는 나와 입맛이 잘 맞지 않다.

쌩메종 런치 디너

▲쌩 메종 가격. 왼쪽 French, 중간의 Sushi만 코스요리이고 오른쪽의 알 라 까르떼는 단품요리이다. 가격은 유로화로 되어 있어 환율에 따른 변동가가 적용된다.

 

우리는 디너 오마카세 코스요리를 예약했다.

728x90

▲쌩 메종 대기실. 예전에는 여기서 먹기도 했다는데 지금도 알라까르떼같은 단품을 여기서 먹는지는 잘 모르겠다.

▲장식용 캐비어들. 배치가 멋있다.

쌩메종 스시오마카세

▲7시 예약인데 7시에 도착해서 5분 정도 기다리면 직원분이 나오셔서 스시오마카세 방으로 안내를 해주신다. 좌석은 약 9석 정도 되는데 이날은 우리 가족밖에 예약자가 없어서 자리도 여유롭게 앉을 수 있었다.

▲기본 세팅. 스시는 주로 위쪽의 돌판에 올려주시고 그 이외에 지라시나 국, 조림등의 요리는 아래쪽으로 제공된다.

차완무시

▲차완무시. 한국의 달걀찜과 비슷한 일본음식. 식감이 순두부와 같다.

▲애피타이저 음식이긴 하나. 왼쪽은 새콤한 오징어 회에 오이, 아삭한 식감의 바다포도 요리이며 오른쪽은 아귀간 요리이다.

 

오징어 요리는 대충 예상이 되는 음식이었지만 오징어와 바다포도, 오이의 식감이 섞이니 새로운 느낌이었다. 둘 중엔 아귀간 요리가 맛있었다.

▲쌩메종 스시오마카세는 주로 스시가 대부분이지만 지라시스시, 탕, 국, 조림 등 주방에서 만들어서 제공되는 동안 앞에서 쉐프님이 스시를 정성스럽게 만들어주신다. 이날은 우리 셋밖에 없어서인지 여유로운 느낌.

쌩메종 사시미

▲본격적으로 시작을 알리는 세번째 코스. 사시미. 내가 알기론 광어, 농어, 참치 순이다.

▲스시로 차가워진 속을 달래기 위한 조개탕.

쌩메종 스시오마카세

▲사시미까지 먹고 나면 본격적인 스시오마카세의 향연이 펼쳐진다. 아버지가 말씀하시길 스시는 5분만 지나도 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바로 앞에서 곧장 만든 스시가 제일 맛있는 법이라고 하셨다.

쌩메종 스시오마카세
쌩메종 스시오마카세

▲원래 기름기 가득한 생선회를 좋아하다보니 윤기가 좔좔 흐르는 스시가 입에 맞다.

쌩메종 스시오마카세

▲스시에 간장을 살짝 묻혀주시기 때문에 앞에 제공된 간장은 거의 찍어 먹을 일이 없고, 중간중간 와사비의 양은 적당한지 물어봐주신다.

쌩메종 스시오마카세

▲참치 뱃살. 정말 좋아하는 부위인데 바로 잡은 초밥을 먹었더니 이게 내가 먹던 참치가 맞나 싶다.

쌩메종 지라시스시

▲지라시스시. 지라시의 뜻이 '흩뿌리다' 라는 의미가 있어 흩뿌림 초밥이라고 생각하면 도니다.. 초밥과 각종 사시미 토핑들을 비빔밥 마냥 잘 섞어 먹자.

▲미소장국

쌩메종 도화새우초밥

▲도화새우 초밥. 생 새우가 매우 달달하다. 후반에는 이 도화새우의 머리튀김도 나온다.

쌩메종 스시오마카세

▲스시 중간중간에 주방에서 제공되는 음식이 있는데 바로 도미조림. 예전 오사카 여행 때 이자카야에서 먹던 조림이 바로 떠올랐다. 한국 조림보다 양념이 더 진하고 달다. 내 입맛엔 딱인듯.

 

조림 위에 올라간건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 꽈리고추인데 너무 매워서 쉐프님께 청양고추냐고 물어봤다.

쌩메종 우니군함

▲아주 귀한 식자재인 우니(성게알) 군함. 귀한 재료라고 해서 먹긴 하지만 내 입맛엔 썩 맛있지 않다.

쌩메종 스시오마카세

▲생선구이. 메로였던 듯 하다.

쌩메종 스시오마카세

▲방금전에 먹은 도화새우 머리 튀김에 트러플 소금.

▲장어초밥. 여기까지 먹으면 배가 매우 부르다. 옆에서 같이 먹던 부모님은 이 전 단계에서 배부름을 호소하셨으나 나도 장어까지 먹으니 배가 매우 불렀다. 쉐프님왈 배부르다는 의견이 많아서 이것도 조금 줄인 상태라고 한다.

쌩메종 냉우동

▲스시코스가 어느정도 정리되면 식사메뉴인 냉우동이 나온다. 왼쪽의 면을 적당량 국물에 적셔 먹는 우동이다. 스시 부위가 기름진 아이들이 많아서인지 살짝 느끼한 부분을 냉우동이 잡아준다.

▲집에서였으면 국물에다가 한방에 부어서 먹었겠지만, 이런데서는 조금씩 교양있게 담가 먹는 것이 포인트.

쌩메종 후토마키

▲후토마키. 예전 후토마키와는 다르게 매우 푸짐해보인다.

쌩메종 모나카아이스크림 후식

▲마지막 후식인 모나카 아이스크림.

쌩메종 디너

▲바삭한 모나카 중간에 아이스크림을 넣고 주변은 매실젤리로 장식이 되어 있다. 시중에 있는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생각하면 오산이다. 나도 붕어싸만코 식감을 생각했으나 매우 바삭바삭하다. 시중에서 팔면 매일 사먹을 수 있을 만큼 맛있다.

쌩메종 디너 가격

▲잠실 롯데 애비뉴엘 '쌩 메종' 스시오마카세 가격. 가격 자체는 100유로이나 이날은 인당 한화로 약 136,000원 정도 지불했다.

 

일단 스시오마카세 가격만 따지자면 가성비가 좋은편이다. 코로나 시국으로 좌석도 9인 좌석에 다른팀이 와도 약간 띄워서 앉기 때문에 조용하면서 여유롭게 스시를 즐길 수 있었다.

 

모든 코스가 내 입맛에 맞을 순 없지만 중간에 우니군함 정도만 빼면 전부 평소에는 접하기 힘든 생선, 재료들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너무 만족스러운 스시오마카세였다.

 

좋은 사람들과 나중에 기념일에 올만한 곳.


최현석 쉐프의 파인다이닝 청담 '쵸이닷' 솔까후기

잠실 석촌호수 구워주는 삼겹살 맛집 '고기공원' 솔까후기

[코왈's 솔까후기]송리단길 고소한 인생 카레에 빈티지 감성의[모루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