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자동차

[쏘렌토 MQ4]자동차 운전대 핸들 위치 조정하기

by 코와리 2021. 4. 13.
반응형

오늘은 쏘렌토 4세대 MQ4의 스티어링휠(운전대) 위치 조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쏘렌토 MQ4에 탑재된 운전대에는 텔레스코픽 스티어링휠 기능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텔레스코픽 스티어링휠

텔레스코픽 스티어링휠 이란?

- 운전을 할때는 무엇보다 편한 자세가 중요합니다. 길게는 5~6시간동안 잡고 있는 운전대를 내 체형에 맞게 수동으로 위치 조정을 함으로써 목과 팔 등에 무리를 조금이나마 덜 주도록 하는 기능이 바로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입니다.

 

운전대를 망원경을 조정하듯이 위아래로 또는 앞뒤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먼저 주차를 하고 시동을 끈 후 운전대 왼쪽 아래에 있는 틸트 레버를 잡고 아래쪽으로 내려줍니다.

자동차 핸들 위치 조절

▼레버 끝쪽을 잡고 아래로 내려주시기만 하면 스티어링휠 고정이 풀리면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핸들 위치 조정

▼이때 핸들을 잡고 내 앉은키에 맞게 가장 편한 위치로 조정합니다. 기본적으로 추천드리는 위치는 내 명치와 크락션 로고가 일직선상에 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대 위치 조정

▼텔레스코픽 스티어링휠은 위아래 뿐만 아니라 내 몸과 가깝게 당기거나 배가 많이 나와서 좀 더 여유로운 공간이 필요하신 분들은 밀어서 공간확보를 할 수도 있습니다.

쏘렌토 핸들 위치 조정

▼내 체형에 맞게 핸들 위치 조정이 완료됬다면 레버를 올려 운전대를 고정시켜줍니다.

자동차 스티어링휠 조정

이런식으로 조정을 해주게 되면 장거리 운전을 하더라도 내가 편한 자세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목이나 어깨의 피로도가 적습니다.

 


[쏘렌토 MQ4]후석 대화모드 사용방법

셀프주유소에서 기아페이 사용 방법

[쏘렌토 MQ4]라디오 음악이 궁금할땐 사운드하운드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