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자동차

셀프주유소에서 기아페이 사용 방법

by 코와리 2021. 4. 7.
반응형

4세대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출고한 뒤 가장 궁금했던 기능중의 하나가 바로 기아페이다. 기아페이는 주유소나 주차장 등 기아페이 가맹점에서 일일이 카드나 현금 결제를 할 필요 없이 차 안에서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한 기능이다.

 

지금은 기아페이가 활성화된지 얼마되지 않아서 가맹점이 많지 않으나, 점점 더 많이 늘어날 예정이다. 현재 기아페이의 가장 많은 사용처는 주유소이기 때문에 셀프주유소 및 일반주유소에서 기아페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기아페이

셀프주유소에서 기아페이 사용방법

▼먼저 UVO 네비게이션 지도에서 기아페이 가맹 주유소를 찾는다. 찾는 방법은 주유소 마크 옆에 작게 '기아페이 로고'가 붙어 있는 곳이 가맹점이다. 찾았다면 안내시작을 눌러 찾아간다.

기아페이 주유소

▼셀프 주유소에 진입하면 네비게이션에 자동으로 '주유소 진입후 기아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겠습니까?'라는 안내 문구가 나오는데 '' 버튼을 눌러 아래의 기아페이 결제 창으로 넘어갑니다.

 

기아페이 결제창이 뜨면 금액(주유량)을 선택합니다. 가득주유, 금액기준, 리터기준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금액 설정이 완료되면 연료 종류(경유,휘발유 등)를 선택한 후 기아페이 앱에 등록했던 카드를 선택합니다.

 

그 후 '결제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기아페이 셀프주유소

▼차 안에서 기아페이 결제가 완료됬다면 차에서 내린 뒤 주유기 디스플레이에서 '카페이(CARPAY)'버튼을 선택합니다.

 

※일반 주유소의 경우 차에서 결제가 완료되면 직원분에게 기아페이로 결제완료했다고 주유 요청하시면 됩니다. 기아페이는 셀프주유소보다는 일반주유소가 더 편한건 사실입니다.

셀프주유소 기아페이 사용법

▼내 차량 번호 뒷 4자리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주유소 기아페이 사용법

▼차량 번호가 뜨면 맞는지 확인 후 선택합니다.

주유소 카페이

▼결제 정보가 차에서 결제한 내용과 맞는지 확인 후 '주유시작' 버튼을 선택합니다.

기아페이 주유소 사용법

▼주유기 디스플레이에 아래 화면이 뜨면 유종에 맞는 주유건을 잡고 주유를 하면 끝! 

KIA PAY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쏘렌토 MQ4]라디오 음악이 궁금할땐 사운드하운드 기능

쏘렌토 MQ4 운전자세 메모리 시트 설정 방법 #메모리시트

쏘렌토 MQ4 앞뒤 와이퍼 교체 방법 #와이퍼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