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자동차

[쏘렌토 MQ4]라디오 음악이 궁금할땐 사운드하운드 기능

by 코와리 2021. 3. 30.
반응형

가끔 자동차를 타고 가다 보면 라디오에서 내 마음에 쏙 드는 음악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예전같으면 핸드폰을 켜고 네이버 음악인식으로 무슨 음악인지 급하게 찾았겠지만

 

기아 쏘렌토 MQ4에 장착된 UVO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사운드하운드' 기능을 활용하여 음악의 제목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물론 쏘렌토 4세대 뿐만 아니라 기아 UVO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기아 UVO네비]내 차 라디오에서 나오는 음악이 뭔지 궁금하다면? 사운드하운드 기능 알아보기

◆기아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사운드하운드 기능이란?

- 스피커에 출력되기 이전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변 소음의 영향 없이 현재 듣고 있는 라디오나 AUX등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의 상세정보를 검색하는 스마트한 기능.

 

▼차를 타고 가다가 라디오에서 마음에 드는 음악이 나올 때 UVO 내비게이션 창에서 즐겨찾기 버튼 왼쪽에 위치한 '사운드하운드' 버튼을 선택합니다.

라디오 음악찾기

▼그럼 사운드하운드 기능이 작동하면서 스피커에 출력되기 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무선인터넷을 활용하여 흘러나오는 음악의 상세정보를 찾습니다.

음악 인식

▼검색이 완료되면 라디오 중간 콘솔창에 음악의 제목과 가수명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기아 사운드하운드 기능

이렇게 사운드하운드 기능을 활용하여 라디오에서 나오는 주옥같은 음악들을 많이 섭렵하시길 바랍니다^^.


[기아 쏘렌토 사용법]원격으로 내 차 주변영상 보기

쏘렌토 MQ4 운전자세 메모리 시트 설정 방법 #메모리시트

쏘렌토 MQ4 앞뒤 와이퍼 교체 방법 #와이퍼정지

기아 쏘렌토 UVO 네비게이션 프로필 사진 변경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