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자동차

[쏘렌토 MQ4]후석 대화모드 사용방법

by 코와리 2021. 4. 7.
반응형

쏘렌토 4세대 MQ4 사용법중 오늘은 후석대화모드, 후석취침모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후석 대화 및 취침모드는 쏘렌토뿐만 아니라 현대 팰리세이드 등 6인승 이상 SUV 차량에 탑재된 기능입니다.

 

단 같은 SUV라 하더라도 5인승을 선택하신 분들은 뒤쪽 스피커가 설치되지 않으므로 후석대화모드의 기능이 필요없습니다.

후석대화모드 사용법

후석대화모드 사용법 알아보기

후석대화모드란?

- 6인승 이상의 SUV 차량의 경우 1열(운전자,조수석)에 앉아있는 사람과 3열에 앉아있는 사람간의 대화중 3열의 소리는 앞으로 전달되므로 들리지만 1열의 경우 소리가 뒤쪽이 아닌 앞쪽으로 가기 때문에 3열까지 잘 전달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1열의 소리를 천장 콘솔박스에 있는 마이크가 소리를 모아 3열의 스피커로 전달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러므로 1열 사람이 큰소리를 내지 않아도 뒤쪽까지 전달되므로 참 유용한 기능입니다.'

 

▼먼저 차량의 UVO네비게이션의 메뉴창에서 '후석 대화'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쏘렌토 후석대화모드

▼그럼 곧바로 후석대화모드가 실행되어 1열에서 말을 하면 마이크가 소리를 모아 3열의 스피커로 전달해줍니다.

후석대화모드 사용방법

▼1열 천장에 있는 콘솔박스 마이크에서 소리를 모으기 떄문에 굳이 크게 이야기를 하지 않더라도 잘 전달됩니다.

쏘렌토 MQ4 후석대화모드

▼3열의 사람은 바로 옆 스피커에서 1열 소리가 들리므로 서로 마주보고 이야기하는 듯이 편하게 이야기가 가능합니다.

후석대화모드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셀프주유소에서 기아페이 사용 방법

[쏘렌토 MQ4]라디오 음악이 궁금할땐 사운드하운드 기능

[기아 쏘렌토 사용법]원격으로 내 차 주변영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