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는 조금 늦었지만 요즘 나의 다이어트 내기에 가장 큰 도우미가 되어주고 있는 삼성 갤럭시워치 액티브2!!!
한편으론 다이어트가 아니라면 크게 도움이 됬을까도 싶긴 하지만 어차피 건강도우미가 되어주면서 전화통화, 카톡, 메시지 전송, 카메라 제어, 음성녹음 등 핸드폰의 기능도 해주는 고마운 제품이다. 바로 리뷰 시작!
삼성 갤럭시워치 액티브2 개봉기
▲갤럭시워치 액티브2 구성품. 구성품은 매우 단촐하다. 갤럭시워치 전용 USB충전기와 워치 본체, 그리고 간단 사용설명서가 끝이다. 간단해서 좋으면서도 뭔가 허전한 느낌이다. 핸드폰 살땐 이어폰부터 뭐가 바리바리 들어있는데 ㅋㅋ.
▲내가 산 알루미늄 아쿠아블랙 44mm 는 남자한텐 딱인 제품인듯 하다. 그레이 컬러도 예쁘긴 하지만 너무 튀어서 정장같은 옷에는 어울리지 않을 것 같다. 그리고 아무래도 스마트워치는 운동할때도 많이 쓰이는데 블랙이 잔기스가 잘 안보이니 선택했다.
삼성 갤럭시워치 액티브2 스텐레스 VS 알루미늄 비교
1. 스텐레스
- 가격이 좀 더 비싸다.
- 무겁다
- 고급스럽다.
- 잔기스에 약하지만 강한 충격에 강하다.
2. 알루미늄
- 가격이 좀 더 저렴하다.
- 가볍다
- 좀 더 캐쥬얼한 느낌.
- 강한 충격에 약하지만 잔기스에 강하다.
※총평을 하자면 액티브한 활동이 많지 않고 좀 더 고급진? 느낌으로 가고 싶으면 스텐레스를, 운동을 즐겨하고 좀 더 젊고 캐쥬얼한 느낌을 원한다면 알루미늄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뒷면. 심박수 측정하는 센서가 들어있고. 가운데 중앙에서는 초록색 빛을 점멸하면서 쏘는데 스트레스 측정 센서라고 한다. 눈에 닿으면 안 좋다고 하니 아이들이 있으신 분들은 조심조심.
▲간단 설명서에는 기기 각 부분의 명칭과 기능이 안내가 되어 있다.
▲삼성 갤럭시워치 액티브2 알루미늄 44mm 제품. 스마트 워치라는게 멋으로 끼는 것도 있지만 실용성이 좋아야 하기 때문에 일부러 44mm를 선택했다. 남자들은 왠만하면 44mm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손가락이 두꺼워서 베젤 및 화면 터치를 예리하게 하려면 아무래도 큰게 편리하다.
어머니도 하나 사셨는데 44mm는 손목이 너무 두꺼워보이고 커보여서 40mm를 선택했는데 여자분들은 왠만하면 40mm가 적당하다.
삼성 갤럭시워치 액티브2 주요 기능
삼성 갤럭시워치 액티브2 는 최신 스마트워치 기종답게 다양한 주요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데 자세한 설명은 다음 포스팅에서 하겠지만 간략하게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자.
▲첫번째 화면은 시계(Main)화면이다. 스마트워치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게 메인 시계화면 디자인의 다양함이다. 디자인은 화려하고 예쁜 디자인부터 남자답고 롤렉스 같은 디자인까지 다양하고 저처럼 디자인 보다는 여러가지 정보가 한 패널에 있는게 편한 사람들은 저런 투박한 디자인으로 설정해도 된다.
내 기분에 따라 아니면 어떤 장소나 분위기에 따라 시계 화면을 자유자재로 조정이 가능하니 100개가 넘는 시계를 갖고 있는듯한 기분이 든다.
▲운동하기 기능과 칼로리 관리 기능.
운동하기 기능: 요즘 가장 잘 쓰고 있는 기능들이다. 운동하기 기능에서는 걷기, 뛰기 뿐만 아니라 코치와 함께뛰기, 스쿼드, 팔벌려뛰기 부터 로잉머신, 런닝머신, 심지어 스노우보드 까지도 운동량 측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명의 PT코치가 있는거나 다름없다.
칼로리 관리 기능: 삼성 헬스 어플과 연동이 가능한데, 내 키와, 현재 몸무게에 기반해서 기초대사량을 측정하고 오늘 먹은 음식을 그때그때 등록을 하면 현재까지 칼로리가 얼마나 초과됬는지 혹은 부족한지를 알려준다. 운동량이 많으면 저절로 칼로리가 적당 으로 가있는걸 볼 수 있다.
▲식사량 추가 및 날씨기능
식사량 추가 기능: 내가 먹은 식사량의 칼로리를 알고 있다면 워치에서 바로 추가가 가능하고 혹시 모른다면 핸드폰의 삼성헬스 어플에서 음식을 검색해서 추가할 수 있다. 자동 연동되니 걱정 말자.
날씨 기능: 가장 중요한 기능중 하나이다. 내가 지역을 이동하면 그 지역에 맞는 날씨 예보를 보여준다. 습도, 미세먼지까지도 나오니 따로 미세먼지등을 검색하지 않아도 된다.
▲다양한 어플 제공
생각보다 많은 종류의 어플을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티머니, 메시지, 카톡부터 되게 다양한 어플이 있다. 이건 추후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당.
▲내가 제일 가지고 싶었던 이유인 스트레스 측정과 수면분석
스트레스 측정: 갤럭시 워치 하단에서 점멸되는 센서로 스트레스를 측정하는 기능으로 스트레스가 높아지면 알람을 주고 호흡법까지 알려준다.
수면측정: 가장 해보고 싶었던 기능인데, 내가 간밤에 잠을 푹 잤는지 못잤는지를 알려준다. 그냥 간단한 분석이 아니고 시간대별로, 그리고 얕은 수면인지 렘수면인지 상세하게 보여준다.
지금 사용한지는 2주가 넘었는데 워치를 산 시점에서 가족끼리 다이어트 내기를 한 상황에서 도움을 톡톡히 보고 있다. 10일만에 벌써 4.3키로그램이 빠졌다.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먹고 운동해서 그런것 같다. 아마 데이터 없이 내 감만 믿고 했으면 아직 2키로도 안 빠졌을듯..
그 외에도 음성녹음, 카톡 확인하기 답장보내기, 메시지 확인, 전화통화 기능까지 다양한 기능들이 많아서 단 2주일만에 없어서는 안되는 손목에서 빼면 불안해질 정도로 나에겐 도움이 많은 되는 스마트 워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