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코왈's 솔까후기]닌텐도스위치 개봉기, 구성품 설명 및 초기 세팅방법

by 코와리 2020. 2. 19.
반응형

닌텐도스위치 개봉기 및 구성품 설명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테도 wii 등 수많은 게임기가 나와도 PC게임만을 고집해왔었는데 닌테도스위치 게임중 링피트어드벤쳐가 쏘 HOT 하다고 해서 꽃혀서 구매했다.


구매 여담을 밝히자면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공장이 가동하지 않아 링피트를 파는 거의 모든곳의 재고가 떨어진 시기였는데 원래 가격 85000이던 링피트 어드벤쳐의 가격이 30만원까지 올랐다. 구하기 어려울수록 왜이렇게 갖고 싶은지 2주간 수소문 끝에 본체와 함께 만원정도만 더 주고 구매에 성공했다.


다행히 양심적인 매장이라서 본체랑 링피트를 같이 사는 조건만 붙이고 거의 원가격에 팔아주셨다. 원래는 누나가 하고 싶어하던 거라서 2세트를 구매했다.

닌텐도 스위치

▲어렵게 구매에 성공한 닌텐도스위치와 링피트 어드벤쳐. 본체는 개당 45만에, 링피트는 개당 10만에 구매했다. 서비스로는 파우치와 액정보호필름을 주시더라.

스위치

▲닌텐도 스위치는 디자인이 2가지인데 알록달록한게 예쁘긴 하지만 나는 물건을 좀 험하게 쓰기 때문에 그레이를 선택했다. 둘다 배터리 개선버전을 구매했다. 구분 방법은 모델명이 HAC로 시작하면 전버전. HAD이면 배터리 개선버전이다.

닌텐도

▲정품으로 바로 구매하면 구매처에서 위와 같은 도장을 찍어준다. 품질보증서와도 같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시 박스가 필요하다. 부피가 크긴 하지만 보관토록하자.

닌텐도스위치

▲닌텐도 스위치 드디어 개봉!. 스마트폰보다 더 큰 본체와 귀여운 조이콘이 들어있다. 조이콘을 보고 놀란게 양쪽 디자인을 기가막히게 해 놔서 하나씩 가지고 2인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놨다. 신박.

닌텐도스위치 설정

▲닌텐도 스위치는 따로 설명서는 없고 초기 연결방법만 알려준다. 위 방법으로 초기 연결만 성공하면 알아서 모니터에서 설명을 해 준다.

닌텐도스위치 구성품

▲본체와 조이콘 박스를 걷어내면 아래에 충전기 등 구성품들이 들어있다. 밑에서 구성품들을 자세히 알아보자.

닌텐도스위치 구성품

▲닌텐도 스위치 정품 구성품.

1)닌텐도스위치 정품 충전기: 요즘 트렌드에 맞지 않게 큼지막한 충전기인데 단자는 C타입이다. 하지만 집에 있는 핸드폰 충전기로 충전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는다. 혹시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


2)TV및 모니터 연결 독: 닌텐도 스위치의 최대 장점인 모니터와 대형TV에 연결할 수 있는 도크.


3)조이콘 그립: TV나 모니터모드 등 본체와 조이콘을 분리해서 게임할 때 그립에 장착하면 플스나 엑스박스 패드처럼 편하게 잡고 게임할 수 있는 장치


4)HDMI연결 케이블: 닌텐도 스위치 독과 TV나 모니터 등을 연결해주는 케이블.


5)조이콘 연결 그립: 각장의 조이콘을 손목에 걸고 게임할 수 있게 해주는 그립.


6,7)조이콘과 닌텐도 스위치 본체.


닌텐도스위치 초기 설정 방법

닌텐도

▲닌텐도스위치에 충전기를 연결하고 전원을 켜면 위와 같이 조이콘 결합방법이 나온다.

닌텐도스위치

▲우리는 자랑스러운 한국인이기 때문에 한국어를 선택!. 다른 언어가 편하신 분들은 약 11개국의 언어를 선택할 수 있다.

링피트

▲거주지역 또한 대한민국으로 선택!

닌텐도스위치 링피트

▲나는 그냥 게임을 할 것이기 때문에 이용약관은 패스! 동의에 살포시 체크만 해주고 다음버튼 클릭.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숲

▲집에 와이파이가 있는 경우 연결을 해 준다. 와이파이 연결은 닌텐도e숍에서 게임을 사서 다운받거나. 게임 업데이트를 할 때 필요하다.

닌텐도스위치 개봉기

▲와이파이 연결이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OK버튼 클릭해서 다음단계로~

닌텐도스위치 와이파이

▲타임존은 시간설정을 위한 건데 나는 지금 정확히 서울 송파구에 살고 있으므로 서울 선택!

닌텐도스위치 링피트

▲모든 초기설정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처음엔 게임이 1도 없지만 게임을 e숍에서 다운받거나 팩을 장착하면 게임이 점~점 늘어난다. 하나라도 제대로 클리어하고 사면 좋지만. 모으기 좋아하는 나는 겜 해보기도 전에 맘에 든 게임들을 다 사는듯... 고치자 이버릇


총평을 하자면 닌텐도 스위치.. 이시국 게임기이긴 하지만 이런 제품들을 보면 혀를 내두른다. 피시에서는 3만원도 안하는 게임들을 닌텐도 스위치로 하기 위해서는 6~7만원돈이 들어간다. 그래도 어쩌겠는가 넓은 TV화면으로 언제어디서든 유명 게임들을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면 괜찮은 금액이기 때문이다. 정말 대단한 게임기인듯 하다.


나중에 포스팅 하겠지만 자체적으로 스크린샷기능, 동영상 캡쳐기능까지 들어있어 유저의 니즈가 뭔지 정확히 아는 회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