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직장인 추천 1위 키보드]로지텍 K480 사용법 및 리뷰

by 코와리 2019. 9. 13.
반응형

오늘은 즐거운 추석연휴 첫날입니다. 추석 기념?으로 한가지 아이템을 추천하는 포스팅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에 앞서 미천한 블로그에 협찬이 들어올리도 만무하지만 절대 상업성 글은 쓰지 않습니다!


제 블로그를 보시는 많은 분들이 회사에서 일을하시거나 앞으로 회사나 공무원, 공기업에 취직하실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회사에서 가장 많이 쓰는 물건이 무엇일까요. 펜?, 스테이플러? 종이컵? 커피? 아닙니다. 바로 내 노트북(컴퓨터)와 키보드, 그리고 마우스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활용도가 높은 키보드 한가지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추천드리는 가장 큰 이유는 회사에서는 노트북도 많이 쓰지만 업체 및 단톡방에 있는 회사 구성원들과의 대화를 위해서 카톡및 스마트폰 메시지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럴때 폰을 잡고 말을 쓰기에는 너무 길어져서 손가락이 아픕니다. 이럴 때 키보드 한대로 PC와 스마트폰을 돌려가며 쓸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저도 집에는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7개가 있지만 회사에서는 딱 한가지 제품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제품은 바로 로지텍 K480 인데요. 지금부터 제품 리뷰 및 사용법 시작하겠습니다.

로지텍 K480 리뷰 및 사용법

[직장인 추천 블루투스 키보드]로지텍 K480 노트북, 핸드폰 연결방법 및 사용법, 리뷰


로지텍 키보드 K480 리뷰


K480 키보드 리뷰 및 사용법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K480은 완전 최신모델은 아니지만 이 제품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 및 태블릭 거치대가 내장되어있다는 점인데요. 위 사진처럼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스마트폰까지 한번에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 제품입니다.


K480 장점

▲장점 1. 최대 3대까지 디바이스 동시 연결 :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키보드 왼쪽 상단에 1,2,3번 다이얼을 돌릴 수 있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 스위치를 이용해서 동시에 3대의 디바이스(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번에 노트북, 2번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놓으셨다면 1번으로 돌리면 노트북에 입력할 수 있고 2번으로 돌리면 스마트폰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스위치를 돌리기만 해도 바로 연결이 되니 매우 편리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장점 2.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IOS 운영체제 호환 : 4개의 운영체제 호환을 지원함으로써 기능키의 경우 이 4가지 운영체제에 맞게 설계되어있습니다. 추가로 키보드 위쪽의 F1~F12 까지 다양한 기능키가 있어 사용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장점 3. 편안한 타이핑 : 키보드 자체의 키들이 작지 않고 타이핑 하기에 힘이 많이 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따로 스마트폰 거치대를 마련할 필요 없이 키보드에 거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가까운 곳에서 타이핑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K480 키보드 노트북 연결방법


블루투스 연결

▲ 키보드에 건전지를 넣어준 후 스위치를 켜줍니다.(뒷면 기준으로 사진과 같이 초록색이 나타나면 스위치가 ON 상태이며 빨강색일 경우 OFF 상태입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방법

▲왼쪽 상단의 스위치 중 1번은 PC(노트북) 2번은 스마트폰(갤럭시 S10 5G)에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노트북 연결

▲키보드 오른쪽 상단에 PC, 스마트폰(i) 블루투스 연결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지금은 PC에 연결하기 위해서 PC버튼을 3초 이상 꾹~ 눌러줍니다. 그러면 사진 노란 네모칸과 같이 파란불이 빠르게 깜빡깜빡깜빡 거립니다. 그럼 연결하기 위한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K480 노트북 연결

▲연결에 사용한 운영체제는 윈도우10을 토대로 작성했습니다. 노트북으로 돌아와서 아래쪽 하단의 작업표시줄? 의 화살표 메뉴를 눌러 열어줍니다. 그 후 블루투스 아이콘 클릭 / 블루투스 아이콘이 안 보일 경우 (내컴퓨터 > 설정 열기 > 장치)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블루투스 메뉴에 들어오셨으면 블루투스 설정을 켬 상태로 해주신 후 'Bluetooth 또는 기타 디바이스 추가' 메뉴 클릭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K480 추천

▲추가할 디바이스 유형에서 맨 위쪽 블루투스 메뉴 선택합니다.

로지텍 K480 리뷰 및 사용법

▲위 사진처럼 Keyboard K480 항목이 뜹니다. (안 뜨실 경우 키보드의 PC버튼을 다시 꾹~ 3초 이상 눌러주신 후 파란색 불이 빠르게 깜빡이는지 확인합니다.) K480 항목 클릭.

로지텍 K480 리뷰 및 연결방법

▲키보드 항목을 선택하시면 1~2초 후 위와 같은 문구가 나옵니다. 로지텍 키보드 숫자키에서 059054를 입력한 후 엔터를 누르면 완료입니다. 하지만 이 입력하는게 화면에는 보이지 않기 떄문에 혹시 틀리셨다면 취소를 누르시고 다시 연결하시면 됩니다. 키보드 확인을 위한 절차인듯 한데 신기하고 재밌습니다.^^

로지텍 K480 리뷰 및 연결법

▲위에 나온 숫자를 틀리지 않고 입력 후 엔터를 누르셨다면 연결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K480


Logitech K480 키보드 스마트폰 연결하기


로지텍 키보드

▲1번 노트북(PC)는 연결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스마트폰(갤럭시)에 연결해보겠습니다. 아이폰도 똑같습니다. 스위치를 2번으로 돌립니다.

로지텍 키보드 K480

▲i라고 써진 버튼을 길게 3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오른쪽에 파란색 불이 빠르게 깜빡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가 아이폰이나 갤럭시폰에 연결할 준비가 끝났습니다.


K480 핸드폰 연결

▲핸드폰으로 돌아와서 설정어플 선택 후 블루투스 연결을 위해 '연결' 메뉴를 선택합니다.

K480 갤럭시 스마트폰 연결

▲블루투스를 사용으로 설정해 주신 후 디바이스를 찾으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Keyboard K480 항목이 뜨면 선택해줍니다. 똑같이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에 키보드가 뜨지 않으면 키보드 i버튼을 길게 눌러 파란버튼이 깜빡이게 해준후 다시 시도합니다.

블루투스 스마트폰 연결

▲왼쪽과 같은 문구가 뜨면 키보드 숫자키 063594를 순서대로 눌러준 후 엔터를 누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연결이 완료됬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K480 블루투스 키보드로 PC와 스마트폰 모두 연결이 완료 되었다면 스위치만 1번,2번,3번을 돌려가며 사용하시면 됩니다. 회사 노트북으로 메일을 쓰다가 갑자기 스마트폰에 보고할 일이 생기면 키보드 스위치만 2번으로 돌려 카톡에 보고내용을 입력하시면 매우 편리하겠죠? 키보드 가격은 보통 25,000원 ~ 35,000원 정도 하는 듯 합니다. 사용빈도나 편리함에 비하면 크게 비싼 금액은 아닌 것 같습니다. 혹시나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하다가 안되는 부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