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컴퓨터

[IT팁] PDF 파일 쉽게 합치기

by 코와리 2018. 8. 31.
반응형

combine pdf

PDF 파일 쉽게 합치기


오늘은 PDF 파일 합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DF 문서는 어도비에서 만든 범용 전자 문서의 형식으로써 전자책이나 논문, 보고서, 스캔 파일 등 전자기기를 통해 텍스트를 읽어야 할 때 가장 많이 쓰이는 문서 양식입니다.


특히나 이 PDF 파일의 장점은 스마트폰이나, 데스크탑 컴퓨터, 태블릿, 노트북 등의 다양한 전자기기에서 동일한 레이아웃 및 비율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PDF 파일은 수정이 되지 않으므로 파워포인트처럼 여기 저기서 슬라이드를 끌고와 합칠 수가 없습니다.


이런게 곤란한 점이 회사 복합기에서 스캔을 뜨게 되면 PDF파일로 20개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메일로 보고는 해야하는데 파일을 20개를 다 보내는 건 참.. 어쩔수 없지만 이건 아니다 싶어서 찾아보았습니다.


아래의 사이트에서 PDF파일을 아무런 제약 없이 2분만에 합칠 수 있습니다.


저도 컴퓨터를 애지중지 하는지라 웹에서 뭔가를 해야한다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있는지 검증을 해 보는데 인터페이스 만큼이나 깔끔한 사이트라서 추천드립니다.


https://allinpdf.com/



allinpdf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런 인터페이스가 나옵니다. PDF에 관한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이네요 jpg파일을 PDF형식으로 바꾸는 것도 가능하고 파워포인트, 엑셀 등의 파일을 PDF형식으로 바꾸는 메뉴도 있습니다.


오늘은 PDF 합치기를 알아보기로 했기 때문에 빨간 네모가 쳐진 'Combine PDF' 측 PDF 합치기 입니다. 클릭합니다.

combine PDF1

'Combine PDF' 를 클릭하면 이런 창이 뜨는데 저기 빨간 네모 쳐진 Drop files here 라는 곳에 파일만 끌어다 놓으면 저절로 합쳐집니다.


그 합쳐진 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시기만 하면 끝! 2분도 안 걸리는 과정이라 편하고 좋습니다.


앞으로는 PDF 파일 합친다고 캡쳐를 해서 이어붙이거나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포스트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