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모바일

[1분 꿀팁]티맵 출발지 변경하기

by 코와리 2019. 9. 12.
반응형

티맵을 사용하면서 쉬운 내용이지만 한동안 모르고 사용하던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출발지 변경하기 인데요. 처음 티맵을 실행시키면 도착지만 검색해서 정할 수 있다보니 항상 제 출발지는 고정이 되야하는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다른 지역에서 출발하는 시뮬레이션을 보고 싶을 때는 네이버지도나 다음지도 길찾기를 사용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티맵을 유심히 보다보니 역시 출발지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아~주 쉬우니 30초만 따라오세요.

티맵 출발지 변경하기

티맵 출발지 바꾸기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네비 출발지 바꾸기

티맵을 실행시키고 오늘의 목적지인 '일산호수공원'을 설정했습니다. 당연히 출발지는 제가 있는 위치인 잠실3동이 뜨네요. 잠실3동에서 일산호수공원가지는 42분이지만 저는 제 친구가 있는 위치인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를 출발지로 설정하고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보고싶습니다.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지금 제 위치가 떠있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3동' 란을 클릭합니다. 그 이후 친구가 있는 위치인 비발디파크오션월드를 검색합니다.

티맵 출발지 바꾸기

검색하셨으면 목록에서 선택해서 설정해줍니다. 그럼 오션월드에서 출발해서 일산호수공원 도착하는 시간이 1시간 43분으로 떴습니다. 이렇게 출발지를 변경해서 걸리는 소요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팁을 하나 더 드리자면 제가 저번시간에 작성했던 시간별 예측까지 활용하시면 출발지 변경, 경유지 추가해서 다른 시간대로도 예측 조회가 가능하니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