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모바일

삼성갤럭시 분할화면으로 동시에 2개 어플 사용하기

by 코와리 2018. 9. 12.
반응형

이번시간에는 삼성 갤럭시 핸드폰의 분할화면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종 핸드폰 게임을 하면서 유튜브도 보고싶고 인터넷 서핑도 하고싶을 때가 있는데 이럴 때 동시에 2가지를 사용할 수 있어유용한 기능입니다.


정확히 갤럭시 몇 시리즈부터 가능한 기능인지는 모르겠으나 저의 핸드폰은 S8 기종으로 제 핸드폰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이후 버전은 당연히 탑재되는 기능일 것입니다.

삼성갤럭시 화면분할

정말 간단하므로 따라하시는데 1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갤럭시 화면분할1

동시에 사용하고 싶은 어플을 실행합니다.(2개 이상)

실행 후 화면 왼쪽 하단의 ㄱ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삼성 갤럭시 화면분할2

클릭하면 지금 백그라운드상에서 실행되고 있던 어플들이 보여집니다.

실은 이것들은 꺼주지 않는 이상 10개 이상씩도 그대로 켜져 있으므로 배터리 절약 차원에서 저는 자주 모두 닫기를 눌러주고 있습니다.

삼성폰 화면분할3

이 화면에서 네이버 어플을 꾹~ 누르고 있으면 위와 같이 중앙에 팝업화면으로 사용 / 상단에 분할화면으로 사용 이라고 뜹니다.

여기서 팝업(새창)으로 사용하고 싶으면 드래그를 중앙으로 하면 되고 정확히 상단 하단 50%씩 나누어서 2중 분할화면으로 어플을 사용하고 싶으시면 상단으로 드래그 하여 놓아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화면분할4

그럼 이렇게 네이버는 위로, 또다른 어플은 아래로 가게 되므로 동시에 2개 어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도 이 기능이 있는지는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게으른 탓에 사용하지 않고 있다가 매우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부터는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