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모바일

[1분 꿀팁]갤럭시폰 앨범 하트(즐겨찾기) 모아보는 방법

by 코와리 2019. 9. 21.
반응형

여행을 다녀오면 수백장의 사진을 정리해야 합니다. 그럴 때 지울사진과 보관할 사진을 정해야 하는데요. 지울사진을 그때그때 지우는게 어렵고 급하게 원하는 사진 몇장을 뽑아내기 위해서는 파일 이동을 하기도 어렵습니다. 이 때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갤러리(앨범)에서 즐겨찾기를 해놓고 모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사진 즐겨찾기

갤럭시 갤러리(앨범) 하트 모아보기

갤럭시 사진 하트

▲(1) 갤럭시 스마트폰 어플 메뉴에서 갤럭시 갤러리(앨범) 어플 실행!

갤럭시 갤러리 하트

▲(2)즐겨찾기할 사진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앨범 하트

▲(3)사진을 즐겨찾기 하기위해 상단 아이콘 중 '하트'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즐겨찾기한 사진은 하트가 빨간색으로 채워져()있고 즐겨찾기 설정이 안된 사진은 하트가 비어()있습니다. 즐겨찾기 설정을 하였으니 이제 즐겨찾기(하트)된 사진들이 모여있는 폴더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앨범 즐겨찾기

▲(4)다시 앨범 화면으로 돌아온 후 손가락으로 터치한 상태에서 아래로 슬라이드 합니다.

삼성 앨범 즐겨찾기

▲그럼 이렇게 상단에 '동영상' '즐겨찾기' '장소' '추천' 메뉴가 뜹니다. 여기서 하트모양 아이콘(즐겨찾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삼성 앨범 하트

▲그럼 방금 전에 즐겨찾기 설정한 사진만 보입니다. 이런식으로 즐겨찾기한 사진을 모아보면 한결 사진을 옮기거나 공유할 때 불필요한 사진까지 볼 필요 없이 액기스만 뽑아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스마트폰 갤러리(앨범) 에서 하트표시된 즐겨찾기폴더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앨범에 즐겨찾기 폴더가 따로 생기지 않아 이리저리 찾았었는데 위 같은 방법이 있었습니다. 좋은 정보 되셨길 바라며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