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모바일

[1분 꿀팁]핸드폰 배터리 수명확인 및 교체시기 알아보기

by 코와리 2019. 9. 22.
반응형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배터리가 일체형이라 예전처럼 배터리를 자주 교체할 수가 없습니다. 일체형이 되면서 조금더 작아지고 슬림해지긴 했으나 어딜가나 항상 배터리 문제에 시달리게 됩니다. 스마트폰을 막 사서 1년 정도는 괜찮으나 그 후부터는 배터리도 소모품이다 보니 수명이 줄고 충전 주기가 짧아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 수명 알아보는 방법과 적절한 배터리 교체 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배터리 수명 확인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및 교체시기 알아보기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배터리 수명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어플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구글플레이에서 'Phone INFO" 를 검색 후 위 사진의 어플을 설치한 후 실행시킵니다.

핸드폰 배터리 교체시기

▲어플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뜨는데 여러가지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핸드폰 모델부터 제조사, 제조년월, 컬러까지 나오네요. 상단의 메뉴를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다른 메뉴들도 확인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교체시기

▲하드웨어 탭에서는 램 용량, 하드웨어, GPU 등 모델명을 알 수 있습니다. 중요한 내용은 아닙니다. 배터리 수명을 알아보기위해 탭메뉴를 좀더 옆으로 넘기면서 PERSONAL 탭메뉴를 찾아줍니다.

배터리 수명 확인

▲탭 메뉴를 옆으로 넘기다 보면 'PERSONAL' 이 뜨는데 하단 메뉴에 보면 'Battery Health' 란이 있습니다. 여기서 배터리 수명을 알 수 있는데 저는 핸드폰을 바꾼지 2달이 채 안되었기 때문에 아직도 100% 상태를 유지하고 있네요. 역시 갤럭시 10 5G 배터리가 짱짱하게 나오긴 했나봅니다.


적절한 배터리 교체 시기

배터리 헬스(Battery Health) 수치가 80% 밑으로 떨어지면 보통 교체를 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요즘은 액정을 교체하면서 배터리까지 한번에 교체가 되기 때문에 이 기회에 잔기스나 혹시나 떨어뜨려서 액정을 깨뜨렸다면 배터리 수명을 확인한 후 서비스센터에서 교체를 해주면 비싼 가격이지만 그나마 일석이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및 교체 시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배터리 수명이 많이 떨어지면 충전을 자주 해줘야 하기 때문에 정신건강에도 매우 좋지 않습니다. 차라리 돈을 조금 더 들이더라도 새 배터리로 교체하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고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