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모바일

[어플 추천]모든 사이트 계정 어플 하나로 관리하기

by 코와리 2019. 9. 18.
반응형

인터넷과 스마트폰 없이 단 한시간도 살기 힘든 요즘 모든 어플과 인터넷 사이트들이 자신만의 계정 없이는 활용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도 요즘은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등 간편 로그인 기능이 생겨 예전보다는 덜해졌지만 그래도 사이트마다 고유의 계정은 항상 기억하기가 어렵습니다.

특히나 비밀번호같은 경우 한가지로 사용하고 싶지만 어떤 사이트는 특수문자를 넣어라, 영어 대문자를 포함해라 등 각 사이트마다 요구하는 보안 조건이 다릅니다. 일단 계정을 만들어 놓고도 다음에 사용할 때는 잊어버리기 일수이며 매번 계정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사이트의 계정을 모아서 관리할 수 있는 어플 한가지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계정관리자' 라는 어플입니다. 참고로 협찬이 들어올만한 블로그도 아니지만 순수히 제가 사용해보고 좋아서 추천드리는 글입니다.

모든 사이트 계정 관리 어플 추천

추천드리는 계정관리 어플 이름은 '계정관리자' 입니다. 제작사는 후니테크라고 되어있네요.

▲제가 사용하는 폰이 갤럭시라서 구글플레이 기반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글플레이에 들어간 후 검색창에 '계정관리자'를 입력하면 위 사진과 같은 어플이 나오는데 설치하시면 됩니다. 정식 명칭은 계정관리자-AccountManager 네요.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시키면 처음에는 어플 비밀번호를 설정하라고 뜰 겁니다. 어플을 실행할 때 필요한 비밀번호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비밀번호 4자리를 설정한 후 다시 실행시키면 위 사진과 같이 뜨는데 비밀번호 입력 후 아래 버튼을 오른쪽으로 슬라이드 해주면 어플이 실행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들이 쭉~ 뜹니다. 예시로 네이버 사이트를 등록해보겠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1) 이름에는 등록하고자 하는 사이트 이름을 입력합니다.

2) 아이디는 그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는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메일형식이면 메일까지 입력해줘야 나중에 사용할 때 헷갈리지 않습니다.)

3)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 어플 자체에도 보안이 걸려있겠지만 요즘같은 시대에 어떤 어플도 쉽게 믿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저는 자주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1,2라고 지칭하고 사용합니다. 예를들어 제가 자주쓰는 비밀번호가 kowal1234라면 저는 이 비밀번호를 1번이라고 기억하고 두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kowal12345를 2번이라고 기억합니다.

그렇게 하고 나면 계정관리자에 사이트를 등록할때 비번이 2번이라고 되어있으면 사이트에는 kowal12345를 입력해주면 되겠죠? 그리고 뒤에 특수문자가 붙어야 하는 경우 1@ 이런식으로 입력해주면 1번 비번인 kowal1234에 @를 붙여서 kowal1234@ 라고 입력만 해주면 끝납니다. 어떤 누가 또 이 어플을 해킹하더라도 절대 알아낼수가 없죠. 제가 기억상실증에 걸리지 않는 이상. ^^

4) 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저는 귀찮아서 안합니다)

5) 간단한 메모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같은 사이트에 계정이 여러개인 경우 적어줄 수 있겠네요.

6) 모든 정보를 적었으면 '확인'버튼을 눌러 중복된 사이트가 있는지 검사합니다. 네이버를 등록했는데 또 등록할 수도 있으니까요.

▲중복되지 않으면 사용 가능한 이름이라고 뜹니다.

7) 확인 버튼 클릭 후 --> 8) 저장을 누르면 사이트가 등록됩니다. 

오른쪽 사진과 같이 네이버 사이트가 등록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엔 설정탭에 있는 메뉴를 설명드리겠습니다.

1)비밀번호 변경: 어플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2)백업 파일 가이드: 폰을 바꾸게 되면 어플은 옮겨질지 모르지만 데이터는 보안상 옮겨지지 않습니다. 폰을 바꾸거나 할 때 이 정보들을 암호화 해서 옮겨야 하므로 백업 파일 가이드를 읽고 순서대로 따라하셔야 합니다. 저도 한번 해봤는데 간단합니다.

3)현재 정보 백업: 이 버튼을 누르면 지금 등록된 사이트 및 계정정보가 암호화파일로 내 폰에 저장됩니다.

4)백업 파일 내보내기: 암호화된 백업 파일을 카톡, 메일, 블루투스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5)백업 파일 삭제: 백업된 암호화 파일을 삭제합니다.

6)백억 파일로부터 복원: 백업된 파일을 공유받은 핸드폰에서 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모든 데이터가 어플로 들어옵니다. 복원한 이후에는 암호화된 파일이라도 보안에 취약할 수 있으니 5번 메뉴인 백업 파일 삭제를 꼭 눌러주세요.

7)전체 초기화: 어플을 더이상 사용하지 않겠다 하시면 전체 초기화 하신 후 어플 삭제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모든 사이트의 계정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으면 가벼운 어플인 계정관리자 어플에 대한 정보를 드렸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계정마다 비밀번호 입력시 솔직하게 비밀번호 전체를 입력하는게 아닌 1,2번 따로 지정해서 입력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보안에 강하게 만들어졌겠지만 혹시나 모르는 일이니까요. 무엇보다 어플 자체 실행시키는데 시간도 들지 않고 인터넷도 필요가 없어서 라이트한 어플입니다. 참으로 편리한 생활이 되긴 했지만 그만큼 개인정보나 계정관리가 중요한 때이니 만큼 한개의 어플로 계정관리를 편리하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버스전용차로 궁금증 완벽 해결!

카카오톡 생일설정 및 친구생일 알람 켜기/끄기

파워포인트로 사진 배경 없애기,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