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318

핸드폰 화면 안꺼지게 하는 방법 #화면 자동꺼짐 시간설정 저는 가끔 컴퓨터로 블로그 작업을 할 때 작성하고 있는 글의 정보를 핸드폰을 보면서 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동영상을 보고 있을 때가 아니고서는 핸드폰 화면이 자꾸 꺼지는 현상 때문에 매우 불편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핸드폰 화면이 장시간 안꺼지게 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가지는 핸드폰 자동 꺼짐시간을 설정하는 방법이고 또 한가지는 내가 핸드폰을 보고 있을때 스마트폰이 자동으로 내 눈을 인식해서 화면을 안꺼지게 하는 방법입니다. 1.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시간 설정하기 ▼갤럭시 S10 5G 환경에서 진행했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을 켜고 앱 목록에서 톱니바퀴모양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설정창에서 중간쯤에 위치한 '디스플레이' 항목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디스플레이 설정 창에서는 화면의.. 2021. 3. 31.
[쏘렌토 MQ4]라디오 음악이 궁금할땐 사운드하운드 기능 가끔 자동차를 타고 가다 보면 라디오에서 내 마음에 쏙 드는 음악이 나올 때가 있습니다. 예전같으면 핸드폰을 켜고 네이버 음악인식으로 무슨 음악인지 급하게 찾았겠지만 기아 쏘렌토 MQ4에 장착된 UVO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사운드하운드' 기능을 활용하여 음악의 제목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물론 쏘렌토 4세대 뿐만 아니라 기아 UVO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기아 UVO네비]내 차 라디오에서 나오는 음악이 뭔지 궁금하다면? 사운드하운드 기능 알아보기 ◆기아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사운드하운드 기능이란? - 스피커에 출력되기 이전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변 소음의 영향 없이 현재 듣고 있는 라디오나 AUX등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의 상세정보를 검색하는 스마트한 기능. .. 2021. 3. 30.
[기아 쏘렌토 사용법]원격으로 내 차 주변영상 보기 기아 쏘렌토 4세대(MQ4)에서 10.25인치 UVO 네비게이션 옵션을 선택한 사용자는 UVO 앱을 활용하여 멀리서도 내 차의 주변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리모트 360도 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내 차의 주변 상황이 어떤지 비가 오는지, 내 차 주변으로 장애물이 없이 나갈 수 있는 상황인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도 가끔 차들이 많이 다니는 곳에 주차를 하거나, 내 차 사방으로 차가 주차되어 빠져나갈수 없는 상황인지 확인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원격으로 내 차 주변영상 보기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원격으로 내 차 주변을 확인할 수 있는 '리모트 360도 뷰'는 운전자가 멀리 떨어진 상황에서도 스마트폰 UVO 앱을 통해 차량 주변 상황 및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 2021. 3. 29.
쏘렌토 MQ4 운전자세 메모리 시트 설정 방법 #메모리시트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IMS)는 운전자에게 맞는 최적의 운전 자세를 기억해뒀다가, 운전자가 차량에 탑승하면 기억해둔 대로 운전 자세를 자동으로 맞춰주는 시스템이다. 말 그대로 다른사람이 다른 자세로 차를 몰다가 내가 다시 운전하게 되었을 때, 미리 세팅해 둔 대로 시트 위치, 스티어링휠 높이, 사이드미러 위치, 헤드업디스플레이(HUD) 위치 및 밝기를 조정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한 차량을 여러명이 탈 때 매번 나한테 맞는 설정을 하기가 귀찮을 때 버튼 하나로 내 최적의 세팅으로 복원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오늘은 기아 쏘렌토 4세대(MQ4)의 운전자세 메모리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쏘렌토 4세대(MQ4)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설정 방법 ▼쏘렌토 MQ4의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 2021. 3. 28.
카카오톡 입력창 잠금 기능(조심스러운 대화방에서 필수!) 업무와 사생활이 구분이 되지 않을 정도로 요즘은 카카오톡으로 모든 대화가 오고 갑니다. 그래서인지 친구들과 서슴없이 하는 이야기를 채팅방이 헷갈려서 조심해야되는 채팅방에 잘못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화 삭제 기능이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지만. 당연히 친구방에 한줄 알고 몇시간 동안이나 모르고 있다가 회사 단톡방에 공유해서 난처한 일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일을 방지할 수 있는 '채팅방 입력창 잠금 기능'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채팅방 입력창 잠금 기능 알아보기 ▼핸드폰을 켜고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목록에서 조심해야하는 단톡방을 선택합니다. 저는 회사 팀 단톡방을 선택했습니다. ▼단톡방 오른쪽 상단의 3줄짜리 '더보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채팅방 더보.. 2021. 3. 25.
쏘렌토 MQ4 앞뒤 와이퍼 교체 방법 #와이퍼정지 오늘은 2020년식 쏘렌토 MQ4 앞뒤 와이퍼 정지 방법 및 교체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UV 차량은 일반 세단과는 다르게 앞쪽 뿐만 아니라 뒤쪽에도 와이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특히 쏘렌토 MQ4의 경우 뒤쪽 와이퍼가 히든 타입 리어 와이퍼라고 하여 위쪽 차체에 숨겨져 있어 작동하지 않을때는 보이질 않습니다. 그래서 기본 상태에서는 교체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와이퍼를 내린 후 교체를 해야 합니다. 쏘렌토 MQ4 와이퍼 교체 방법 ▼서론에서 말씀드렸듯이 앞쪽 와이퍼는 기존 차량과 동일하게 와이퍼를 교체하면 되지만 쏘렌토 MQ4는 뒤쪽 와이퍼를 히든타입으로 해서 외부에서 보이지 않기 때문에 차가 깔끔해 보일 뿐만 아니라 먼지, 이물질 등에 오염될 확률이 좋습니다. ▼하지만 숨겨져 있는 상태에서는 와이퍼.. 2021. 3.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