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카카오톡

PC 카카오톡 로그인시 잠금모드 해제 설정 방법

by 코와리 2023. 7. 28.
반응형

집이나 개인 노트북으로 PC 카카오톡을 사용할때면 항상 자동 로그인은 되는데 잠금모드 창이 뜨면서 별도의 2차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접속이 가능해서 불편합니다.

 

이때, 잠금모드를 해제 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단, 카카오톡을 누구나 봐도 상관없는 분이라면 모르겠지만 사생활이 중요한 분은 정말 개인만 사용하는 PC 나 노트북에만 잠금모드 해제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톡 PC 로그인시 잠금모드 해제 방법

▼우선 PC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그럼 어김없이 자동로그인 설정이 되어 있음에도 '잠금모드 상태' 창이 뜨면서 2차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정상 접속이 가능합니다. 다음 로그인시부터 잠금모드가 뜨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C카카오톡에 접속 후 왼쪽 하단의 [톱니바퀴모양 버튼]을 클릭한 뒤,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맨 처음에 뜨는 '일반' > '로그인' 항목에 자동로그인 오른쪽에 보면 [잠금모드] 라고 설정되어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여 드롭다운 메뉴를 펼친 뒤 [잠금모드 해제] 항목을 클릭합니다.

반응형

▼잠금모드 해제를 하면 자동로그인 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PC가 켜지면 바로 내 계정으로 접속되어 다른사람이 PC를 사용할때 내 대화내용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개인 PC에서만 사용하라는 안내문구가 뜹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잠금모드 해제' 로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설정이 됬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재로그인을 해보겠습니다. 윈도우 오른쪽 아래 도구상자에서 카카오톡에 오른쪽 클릭 후 [종료] 버튼을 누른 뒤, 카카오톡을 재실행합니다.

▼그럼 처음과는 다르게 잠금모드가 뜨지 않고 내 계정으로 자동 접속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 카카오톡 채팅방 캡쳐 기능 사용하기 #프로필모자이크

PC버전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설정 방법

[1분 꿀팁]카카오톡 단톡방에서 제비뽑기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