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카카오톡

[1분 꿀팁]카카오톡 단톡방에서 제비뽑기 하기

by 코와리 2019. 9.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무사히 태풍 링링이 지나갔습니다.

어제 운전하면서 괜찮을까 했는데 나뭇가지 몇개 날리는 거 빼고는 괜찮았습니다 ^^

서두가 길었네요.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재미난 기능 하나를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제비뽑기 기능인데요. 제비뽑기를 모르시는분은 없겠으나 혹시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제비뽑기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제비뽑기: 제비를 만들어 승부나 차례를 정하는 일.

이게 네이버 사다리타기 이런것처럼 카톡을 끈 다음에 네이버에 들어가거나 다른 제비뽑기 어플을 번거롭게 사용할 필요 없이 단톡방에서 바로 실행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도 재미들려서 자주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카톡 제비뽑기

[1분 꿀팁] 카톡 단톡방에서 제비뽑기 하기

전혀 어렵지 않으니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제비뽑기

1) 제비뽑기를 하고싶은 단톡방에 들어간 후 하단 오른쪽의 샵검색(#) 클릭합니다.

카톡 내기

2) 샵검색창이 뜨면 '제비뽑기' 입력하세요.

3) 돋보기 모양 클릭하세요.

카카오톡 내기

자 그럼 이렇게 자동으로 제비뽑기 창이 뜹니다. 자기가 들어와있는 단톡방의 인원도 저절로 들어가 있으므로 따로 귀찮게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에 메뉴를 보시면' 꽝 뽑기', '순위 뽑기'가 있는데 먼저 꽝뽑기 부터 해보겠습니다.

4) 인원이 정해졌다면 제비뽑기에서 꽝 개수를 설정합니다. 저는 1명 걸리게 했습니다.

5) 썩 의미는 없는 버튼이지만 정말 제비뽑기를 하는 마음으로 제비를 섞어줍니다.

6) 그 이후 하단의 카카오톡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알아서 무작위로 꽝 걸린 사람을 정해줍니다.

단톡방 제비뽑기

카카오톡 버튼을 누르면 다시 단톡방으로 돌아오게 되는데 위 사진처럼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 라는 안내문구가 뜹니다.\

물론 단톡방 안에 있는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저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결과만 다르겠죠?

7) 제가 꽝에 걸렸을지 궁금하네요. 내 결과 확인하기를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사다리

아 다행이 저는 꽝에 안 걸렸네요. ^^

8) 누가 걸렸는지 궁금할때는 전체 결과 확인하기 클릭합니다.

카톡 뽑기

9) 아 아쉽게도 누나가 꽝에 걸렸네요. 가족방에서는 화장실 청소 내기, 밥 메뉴 정하기 등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꽝을 1명 설정해서 누나만 걸렸지 2명, 3명으로도 설정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뽑기

자 이번에는 두번째 제비뽑기 메뉴인 '순위뽑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기본 메뉴가 '꽝뽑기' 이기 때문에 순위를 알아보기 위해 '순위뽑기'를 선택합니다.

2) 제비섞기 한번 해주시죠 괜한 오해를 살 수 있기 때문에.

3) 카톡 대화방 아이콘 클릭합니다.

카톡 순위정하기

아까와 똑같이 내 결과를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떴습니다.

4) 내 결과 확인하기 클릭!

카카오톡 제비뽑기

크.. 1등이네요. 지금 이렇게 꽝뽑기도 통과 순위뽑기도 1위 이기 때문에 제비뽑기를 제안한 사람이 안 걸리는 것이 아니냐 하실수도 있겠지만 우연일 뿐입니다. 몇번 해보니 똑같이는 잘 안나오더라구요.

5) 순위뽑기도 전체 결과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카카오 제비뽑기

전체 결과를 보니 제가 1등, 아빠가 꼴등이네요. 


오늘은 카톡에 있는 재밌는 기능인 제비뽑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요즘같이 회사에서도 자주 내기를 하고 친구들끼리 술먹다가도 내기를 할때 참 공평하면서 편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그 전까지만 해도 네이버 사이트나 제비뽑기 어플같은것을 켜서 내기를 정하고 결과가 나와도 너 폰에 있는 어플이니 조작한거 아니냐 이런 소리를 많이 들었었는데. 카톡은 누구나 쓰고 또 단톡방 인원끼리 편하게 할 수 있으니 아주 많이 애용할 것 같습니다.

자 그럼 다음시간에는 카톡 사다리타기, 돌림판게임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