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인터넷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및 해제 방법

by 코와리 2020. 12. 23.
반응형

넷플릭스는 월 14,500원 프리미엄 멤버십 이용 시 한 계정으로 4명이 동시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로 사용하는 4명이 따로 프로필을 만들어서 사용해야 각자 좋아하는 영상의 취향 추천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계정으로 여러명이 사용하다보니 프로필에 잠금기능이 없으면 내가 어떤 영상을 봤는지 다른사람이 알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한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설정 및 해제방법 알아보기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해제

▲인터넷에서 넷플릭스 접속 후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프로필 선택창이 나오면 잠금 설정할 프로필을 클릭하여 넷플릭스 메인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아이폰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넷플릭스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 후 드롭다운 메뉴에서 '계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및 해제 방법

▲계정 설정페이지에서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리다보면 위 사진처럼 프로필&자녀 보호 설정 항목이 나옵니다. 그 중 프로필 잠금을 설정해줄 코와리 프로필 오른쪽의 드롭다운 버튼을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비밀번호

▲드롭다운 메뉴에서 '프로필 잠금' 항목을 보시면 현재는 꺼짐으로 설정되어 있어 계정에 접속하는 누구나 내 프로필에 접근할 수가 있습니다. 오른쪽의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필 잠금 비밀번호를 설정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프로필 잠금 페이지에서 일단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프로필 잠금 PIN번호 이용에 체크를 하고 4자리의 비밀번호를 입력 후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해제

▲정상적으로 입력이 완료됬으면 위의 사진과 같이 프로필 잠금 설정이 저장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완료입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다시 프로필 설정 페이지로 접속해보면 코와리 프로필 오른쪽에 자물쇠 모양이 생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넷플릭스 메인페이지에서도 잠금 설정된 프로필 밑에 자물쇠 아이콘이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잠금설정이 제대로 완료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코와리'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핀번호

▲잠금 설정 된 프로필이라서 사용하려면 PIN 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뜹니다. 방금 설정했던 4자리 핀번호를 제대로 입력하면 자동으로 접속됩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삭제

▲핀번호 입력 후 접속완료된 넷플릭스 메인페이지 입니다. 완료!


단, 넷플릭스 계정을 4명이 알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얼마든지 해제하려면 할 수 있지만 궂이 그렇게까지 알아볼 만한 내용도 넷플릭스에는 없기 때문에 서로를 믿으시고 잠금 설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