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인터넷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리뷰하고 포인트 받기 #맛집

by 코와리 2021. 1. 1.
반응형

저는 맛집을 찾을 때 여전히 네이버를 많이 활용하는데요, 리뷰 왕국이라는 말처럼 저도 블로그 글 보다는 직접 다녀온 후 작성한 영수증 리뷰를 참고해서 방문 여부를 결정하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맛집을 다녀온 후 결제한 영수증을 이용해서 리뷰를 쓰고 네이버 쇼핑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자친구도 네이버 쇼핑 리뷰, 맛집 리뷰로만 거의 6만 포인트까지 벌었고, 여기다가 네이버 멤버십 플러스까지 하면 포인트 혜택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영수증 리뷰

네이버 맛집 영수증 리뷰쓰고 포인트 받기

영수증 리뷰는 영수증을 사진으로 찍어서 리뷰를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PC에서보다는 모바일에서 대부분 활용하기 때문에 모바일 환경에서 진행하겠습니다.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핸드폰을 켜고 네이버 앱을 실행합니다.


네이버 영수증 리뷰 포인트

▲우선 식당에서 맛있게 먹은 후 결제할 때 영수증을 꼭 받습니다. 그리고 나서 내가 갔던 맛집을 검색한 후 리뷰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 점포명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리뷰

▲점포 상세정보 페이지에서 '리뷰' 탭을 누르고 하단의 '리뷰 참여'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영수증 인증

▲마이 플레이스 페이지에서 내 리뷰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영수증 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영수증 리뷰 포인트

▲영수증 인증을 위해 영수증 사진을 첨부합니다. 바로 사진을 찍을수도 있고 영수증 사진을 찍어놓은 것이 있다면 파일을 눌러 영수증 사진을 찾아줍니다. 저는 바로 찍어서 인증하기 위해 '이미지 캡쳐' 버튼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영수증 리뷰 인증

▲영수증이 잘 보이게 사진촬영을 합니다. 영수증에서 가장 잘 보여야 하는 포인트는 '상표명'입니다. 영수증이 잘 보이게 촬영을 한 후 확인버튼을 눌러 인증절차를 진행합니다.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리뷰

▲네이버 자체적으로 영수증을 스캔하여 장소 정보를 자동으로 읽어드립니다. 만약 영수증에서 상표명이 잘 인식이 안될 경우 직접 입력하시면 됩니다.


네이서 영수증 리뷰

▲영수증이 깔끔하게 인식되어 상표명과 방문날짜가 자동으로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방문 인증 완료' 버튼을 눌러 리뷰 작성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영수증 리뷰 작업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 작성 페이지입니다. 먼저 만족도 만큼 별점으로 표시를 한 뒤 방문 소감을 작성하고 사진까지 찍었다면 최대 20장까지 첨부가 가능합니다. 만족도가 높은 만큼 리뷰에 표현해주시면 다른 고객들도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리뷰 작성이 완료되면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영수증 리뷰 포인트

▲내 리뷰가 제대로 작성되었는지 확인한 후 포인트가 적립이 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영수증 리뷰 포인트

▲네이버 쇼핑에서 포인트 조회를 클릭하면 '마이 플레이스 이 장소 첫 방문 인증'이라고 해서 식당 최초 인증 시 50원이 적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리뷰 작성만 해도 50원이 쌓입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쌓을수록 크게 사용할 수 있으니 리뷰도 쓰고 포인트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