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인터넷

네이버 내가 쓴 댓글 확인 및 삭제 방법

by 코와리 2020. 12. 20.
반응형

많은 뉴스플랫폼들이 네이버, 다음 등에 가장 많이 노출이 되는 만큼 뉴스별 댓글도 네이버 아이디로 바로 작성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댓글이 순기능도 있지만 요즘들어 비방성 댓글로 인한 이슈들이 많이 터지는 만큼 순간적인 나쁜 마음으로 악플을 달거나 하셨다면 내가 쓴 댓글을 확인하고 지우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에서 내가 쓴 댓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내가 쓴 댓글

네이버 내가 쓴 댓글 확인하기(PC)

네이버 내 댓글

▲먼저 PC에서 네이버 내가 쓴 댓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서 뉴스 기사를 하나 클릭합니다.


네이버 댓글 이력

▲기사페이지에서 댓글쪽으로 가야 내 댓글을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스크롤을 하단의 댓글 부분까지 내려줍니다.


네이버 내 댓글 확인하기

▲댓글 부분이 나오면 댓글 작성란 오른쪽 위쪽에 있는 '내 댓글'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내가 쓴 댓글

▲'뉴스 댓글모음'에서 내 댓글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지금까지 달았던 댓글을 전부 확인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내가 쓴 댓글에 공감을 몇명이나 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내가 썼던 댓글 중 순간의 욱하는 감정으로 잘못 남긴 악플의 경우에는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내가 쓴 댓글 확인하기(모바일)

네이버 댓글 모음

▲이번에는 모바일에서 내가 쓴 댓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앱 또는 인터넷 앱을 열고 네이버 메인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네이버 내가 쓴 댓글 확인

▲뉴스탭에서 아무 기사를 선택합니다.


내 댓글 확인하기

▲PC버전과 똑같이 댓글 창으로 가야 내 댓글 확인 버튼이 나옵니다. 스크롤을 하단의 댓글 부분까지 내립니다.


내가 쓴 댓글 확인

▲모바일 버전에서도 동일하게 기사의 댓글부분까지 스크롤을 내린 다음 댓글 입력란 오른쪽 상단의 '내 댓글' 버튼을 선택합니다.


내 댓글 확인방법

▲내가 쓴 댓글 및 받은 공감까지 모바일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리모두 악플 없는 클린한 댓글 문화를 만들어가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