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인터넷

구글 크롬 주소창 옆 홈버튼 추가 방법 #홈버튼사라짐

by 코와리 2021. 2. 17.
반응형

단 0.1초의 시간도 중요한 요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의 속도가 느리고 호환성이 좋지 않은 인터넷 브라우저 대신 구글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저도 한때는 파이어폭스를 쓰다가 편의성 문제로 네이버 웨일, 크롬 2개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물론 웨일이 한국인에 특화되어 있어서 조금 더 편의성 면에서는 좋지만 호환성이 필요한 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주로 크롬을 사용하곤 합니다.

 

그런데 가끔 설정이 초기화 되는지 주소창 옆의 '홈 버튼' 이 사라지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크롬 홈버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 홈버튼

구글 크롬 홈버튼 추가 방법

▼구글 크롬 브라우저 실행 후 오른쪽 상단의 점3개 짜기 '더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크롬 홈버튼 사라짐 해결

▼구글 크롬 더보기 메뉴 중 '설정' 항목을 클릭하여 크롬 설정창으로 이동합니다.

구글 크롬 홈버튼

▼구글 크롬 설정창 왼쪽에 설정 메뉴들이 있는데 중간에 위치한 '모양' 항목을 클릭합니다.

구글 크롬 홈버튼 추가 방법

▼모양 항목에서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전체적인 테마, 글꼴, 크기 등의 눈에 보이는 인터페이스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주소창 옆의 홈버튼을 추가하기 위해 '홈 버튼 표시' 활성화 바를 클릭합니다.

구글 크롬 홈버튼 생성 방법

▼아래 사진처럼 홈 버튼 표시 활성화 바가 켜지면 상단 주소창 왼쪽에 집 모양 '홈 버튼'이 생성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홈 버튼 표시 설정에서 홈으로 설정할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홈 버튼을 눌렀을 때 설정되어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구글 크롬 홈버튼 만들기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고 궁금한 부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1분 꿀팁]구글 크롬 검색기록 및 쿠키,캐시 삭제하기

[1분 꿀팁]인터넷 속도 빠르게하는 설정 Tip

[1분 꿀팁]유튜브 검색기록, 시청기록 삭제하기

[1분 꿀팁]인터넷 한번에 여러페이지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