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모바일

넷플릭스 동영상 시청기록 확인하기

by 코와리 2020. 12. 3.
반응형

넷플릭스를 하다 보면 내가 언제 어떤 동영상을 봤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넷플릭스 어플 자체에서는 확인하는 방법이 없기 떄문에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하는데 쉽게 시청기록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확인

넷플릭스 동영상 시청기록 확인하기

넷플릭스 시청기록 확인

▲핸드폰에서 '넷플릭스' 어플을 실행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보는법

▲넷플릭스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프로필 메뉴화면에서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서 '계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계정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 브라우저가 실행되면서 넷플릭스 사이트의 내 정보 관리 창이 자동으로 뜹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위치

▲넷플릭스 사이트의 계정 정보창입니다. 하단으로 쭉쭉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프로필&자녀 보호 설정' 항목에서 시청기록을 확인할 프로필 오른쪽의 드롭다운 버튼을 선택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숨기기

▲드롭다운 목록에서 '시청 기록' 오른쪽의 '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넷플릭스에서 내 계정으로 시청한 동영상 목록과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확인

▲최근 기록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으로 스크롤하면서 오래전 기록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나르코스 시리즈를 처음 본 날짜를 확인하려고 했는데 2년 전 기록이라서 아주 스크롤을 많이 내려가면서 확인했습니다.


넷플릭스 접속기록

▲내리다 보면 한번에 보이지 않는데 '더 보기' 버튼을 선택하면서 보면 아주 예전 기록까지 확인이 가능하고 하단의 '전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전체 시청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청기록을 확인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저는 언제 봤는지 되새기면서 아 이만큼 시간이 빨리 흐르는 구나 라는걸 새삶 느끼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본 것 같은데 은근히 시간이 빨리가서 금새 1~2년 된 컨텐츠도 있더라구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