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인터넷

넷플릭스 계정 접속기록 확인하기 #접속위치

by 코와리 2020. 12. 1.
반응형

요즘 시간날때마다 넷플릭스 보는 재미에 푹 빠져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가장 큰 장점은 1개의 유료 계정으로 4명이 각자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 때 가까운 지인과 나눈 거라면 크게 상관이 없지만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나눈 경우 그 계정을 문어발 식으로 알려주다 보면 머리아픈 일이 생깁니다. 


이럴 때 어떤 디바이스에서 언제 어디서 접속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접속기록

넷플릭스 계정 접속기록 확인하기

넷플릭스 시청기록

▲먼저 핸드폰에서 '넷플릭스' 어플을 실행합니다.


넷플릭스 계정공유

▲넷플릭스가 실행되면 오른쪽 상단의 내 프로필 버튼을 선택합니다.


넷플릭스 접속위치

▲내 프로필 관리 창에서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나오는 '계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넷플릭스 접속자 확인

▲저절로 인터넷 브라우져가 실행되면서 넷플릭스 내 계정정보 사이트로 자동 접속됩니다.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리다 보면 설정 부분에 있는 '디바이스 최근 시청 기록' 버튼을 선택합니다.


넷플릭스 접속기록

▲'디바이스 최근 시청 기록' 창에서는 내 계정으로 가장 최근에 접속한 디바이스와 접속 위치가 상세하게 나옵니다. 제 기록을 보면 안드로이드 폰으로 11/21,23,24일에 경기도, 인천, 서울을 오가며 접속한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저랑 친구 1명만 사용하지만 친구가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거의 혼자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접속 기록을 확인하면 경기도, 인천, 서울 순으로 접속했는데, 제가 그 날짜에 그 지역에 있었기 때문에 제가 직접 접속한 기록이 확실합니다.


혹시나 나랑 내 지인들이 전부 삼성 갤럭시 폰을 쓰고 있는데 누군가 아이폰으로 접속한 기록이 보인다면 무분별한 계정 공유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계정 주인이 찾아서 정지를 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시간에 넷플릭스 다중 계정 정지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