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윈도우10

[1분 꿀팁]윈도우10 마우스 휠 스크롤 설정하기 #감도설정

by 코와리 2020. 7. 30.
반응형

윈도우10 에서 마우스휠 스크롤 속도(감도설정)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마우스 휠 설정은 마우스 버튼 자체에 탑제된 것도 있지만 가장 확실한 것은 윈도우 제어판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마우스 휠 설정

▲윈도우창에서 '내 PC'를 실행합니다.

윈도우10 마우스 설정

▲내 PC 창이 열리면 왼쪽 상단의 '컴퓨터'를 클릭한 후 바로 아래 열리는 메뉴 중 '설정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스크롤

'장치' 메뉴를 클릭합니다.

마우스 감도 설정

▲장치 메뉴에 들어가면 왼쪽 항목 중 '마우스'를 클릭해서 마우스 설정 메뉴를 엽니다. 그럼 오른쪽에 마우스 설정창이 뜨는데 두번째에 있는 '마우스 휠을 돌릴 때 스크롤할 양' 이 마우스 휠 스크롤 설정 항목입니다.

마우스 스크롤 속도

▲드롭다운 버튼을 클릭하면 2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1)한 번에 여러 줄: 기본 설정값입니다. 말 그대로 스크롤을 움직일 때마다 설정된 줄(line) 수만큼 움직입니다. 이 때 한 줄은 보통 인터넷에서 글을 쓸때 10포인트 글자 크기만큼이 한 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글을 읽거나 서핑을 할때는 보통 기본값인 3줄이 가장 익숙합니다.


(2)한 번에 한 화면씩: 스크롤을 내릴때마다 창의 크기만큼 움직입니다. 주로 사용하지는 않지만 빠른 움직임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1)한 번에 여러 줄 스크롤 설정 알아보기

로지텍 마우스 설정

▲기본 설정은 3줄로 되어 있습니다. 드롭다운 메뉴 밑에 스크롤을 좌우로 움직일 수 있는데 줄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을 10줄 이하로 설정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30줄 이렇게 가버리면 한번 스크롤 할때 안드로메다로 가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다시 그 자리를 찾기가 매우 힘듭니다.

마우스 휠 설정

▲기본 3줄 설정으로 휠을 한칸 내릴때 변화입니다. 디폴트값이라서 가장 익숙하고 편리한 설정입니다.

마우스 휠 스크롤 설정

▲이렇게 하시는 분은 없겠지만 한번에 스크롤할 줄 수를 30으로 설정한 뒤 스크롤을 움직여보겠습니다.

마우스 휠 스크롤

▲휠 한번 움직였더니 스크롤이 거의 한페이지가 움직입니다.


2)한 번에 한 화면씩 스크롤 설정 알아보기

마우스 감도 설정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한 후 '한 번에 한 화면씩'으로 변경합니다. 이 설정에서는 스크롤할 줄 수를 선택할 수 없고 휠을 움직일 때마다 창 크기만큼 페이지가 이동됩니다.

마우스 휠 감도 설정

▲인터넷 창 세로 크기가 작을 때는 휠을 내리면 위 사진처럼 세로 폭만큼만 이동이 됩니다. 반대로 아래처럼 인터넷 창을 전체화면으로 해 놨을때는 그만큼 이동 폭이 크게 됩니다. 

마우스 휠 설정

▲이와 같은 설정은 E-Book같은 컨텐츠를 볼 때 책 크기로 인터넷 창 크기를 맞춰놓고 다 읽으면 한 페이지 넘기듯 보실 때 좋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내일이면 불금 예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버튼 클릭!

☞하단의 추가 팁도 즐기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