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윈도우10

[1분 꿀팁]윈도우10 프로그램 추가/제거 사용하기 #프로그램삭제 #단축키

by 코와리 2020. 10. 2.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 에서 프로그램 추가/제거 창을 사용해서 설치 프로그램 및 응용 프로그램 삭제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프로그램 추가/제거 열기 및 단축키 알아보기

윈도우10 프로그램 추가/제거

(1)프로그램 추가/제거는 제어판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일단 '내 PC' 또는 '내컴퓨터' 를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 명령어

(2)내 PC창에서 탭메뉴 상단 중간쯤에 위치한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 추가/제거 창을 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는 방법이 일반적이지만 실행창 단축키와 명령어만 알면 더 쉽게 프로그램 추가/제거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 단축키

[윈도우키]+[R키]를 동시에 눌러 실행창을 연 뒤 프로그램 추가/제거 실행명령어인 appwiz.cpl 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첫번째 방법과 동일하게 '프로그램 추가/제거' 창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프로그램 추가/제거 기능을 통해 삭제하기

윈도우10 프로그램 추가/제거

(3)프로그램 추가 제거창에서 스크롤을 내리면서 삭제할 프로그램을 찾을 수도 있지만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4)이름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을 통해 프로그램명으로 정렬하여 삭제한 프로그램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5)C드라이브나 D드라이브 등 각 드라이브에 해당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삭제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6)삭제한 프로그램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 목록

(7)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수정 또는 제거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 삭제하기 위해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프로그램 제거

(8)정말 삭제하겠냐는 메시지가 한번 더 나옵니다. 가차없이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망설이는 순간 우리의 하드디스크 용량은 부족해집니다.

윈도우 프로그램 추가 제거

(9)프로그램 제작사 차원에서 정말 삭제하겠냐는 메시지를 한 번 더 넣어놨습니다. 영어로 우리를 혼돈시키지만 어렵지 않은 영어이므로 간단하게 무시하고 가차없이 '예' 버튼을 클릭해서 영영 삭제해버립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 목록

▲1년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프로그램을 완벽하게 삭제 완료했습니다.


컴퓨터 하드디스크나 SSD 용량이 부족해지면 램 과부하에도 영향을 주고 아무래도 많은 파일들 사이에서 프로그램을 찾아 실행시키기 때문에 컴퓨터가 상대적으로 느려질수 밖에 없습니다. 저도 왠만하면 사용하지 않은 프로그램들은 되도록 삭제해주는게 건강한 컴퓨터 생활의 지름길입니다. 진지충 멘트 굿!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 버튼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