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윈도우10

윈도우10 사진 미리보기 안될 때 해결방법

by 코와리 2021. 2. 11.
반응형

몇일 전 회사에서 미리 찍어둔 사진으로 벤치마킹 자료를 만들어야 해서 사진 폴더를 열었더니 보통은 사진 폴더를 열면 아이콘에 미리보기가 떠서 작업하기가 매우 편리한데 이날은 갑자기 미리보기가 안되길래 하나씩 열여보면서 하느라 매우 고생스러운 경험을 했습니다.

 

도저히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 것 같아서 방법을 찾아봤는데 간단한 설정 하나만 해주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윈도우10 미리보기 안될때

윈도우10 이미지 미리보기 안될 때 해결방법

▼사진 미리보기가 되지 않아 당황스럽습니다. 100장 이상의 사진으로 작업할때는 보통 사진 이름을 하나하나씩 작업해놓지도 않고 모바일에서 직접 가져오기 때문에 이름으로는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윈도우10 사진 미리보기 안될때

▼폴더 오른쪽 상단의 '옵션'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사진 미리보기 설정

▼폴더 옵션 상단의 3가지 탭(일반, 보기, 검색) 중 '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폴더 미리보기

▼폴더 옵션 '보기' 탭의 고급설정에 보면 여러가지 체크 옵션 항목들이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숨김파일 항목 바로 아래에 '아이콘은 항상 표시하고 미리 보기는 표시하지 않음' 항목이 있는데 여기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미리보기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한번 더 클릭하여 체크를 해제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사진 미리보기

▼미리보기를 표시하지 않음 항목을 체크해제 하면 아래 사진처럼 사진 이미지 미리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사진 미리보기 안됨

간단한 설정인데 귀찮아서 1시간동안이나 안하고 있었네요 ㅎㅎ.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스마트폰, 핸드폰과 윈도우10 연결 방법(화면공유 등)

[1분 꿀팁]윈도우10 프로그램 추가/제거 사용하기 #프로그램삭제 #단축키

[1분 꿀팁]윈도우10 실행창 여는방법 및 명령어 모음 #실행창단축키

[1분 꿀팁]윈도우10 마우스 휠 스크롤 설정하기 #감도설정

[1분 꿀팁]윈도우10 작업표시줄 검색창 없애기

[1분 꿀팁]윈도우10 화상키보드(터치키보드)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