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카카오톡

[1분 꿀팁]카카오톡 선물함에서 받은 선물 확인하기

by 코와리 2019. 11. 21.
반응형

요즘은 친구들 생일 선물을 예전과 같이 실물로 주지 않습니다. 너무 많은 제품들이 있어 뭘 좋아할지도 모르고 가격대도 천차만별이죠. 그래서 저도 친구들 선물을 줄 때 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으로 치킨이나 아이스크림을 선물합니다. 치킨세트의 경우 구성이나 만족도가 훨씬 높죠.(저는 BHC 치킨을 미친듯이 사랑합니다.). 


그리고 가끔 내가 받은 선물의 유효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그리고 어떤 선물들이 현재 사용할수 있고 과거에 누가 나한테 선물을 줬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오늘은 카톡 선물함에서 내가 받은 선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톡 선물함에서 받은 선물 확인하기

카톡 선물하기

▲카카오톡을 실행시킨 후 오른쪽 하단의 점3개의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톡 받은선물 확인

▲더보기 메뉴에서 첫번째에 있는 선물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함

▲카톡 선물하기 창입니다. 내가 받은 선물을 확인하기 위해 오른쪽 상단의 선물함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받은선물 확인

▲선물하기에 들어오면 중간쯤에 내가 받은 선물 중 아직 사용하지 않은 선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물들은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정성을 생각해서라도 가능한 빨리 사용해줘야 합니다. 선물을 준 지인들도 내가 사용했는지 안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죠|


더 자세한 받은 선물 목록을 보기 위해서 내 프로필 사진 왼쪽의 받은선물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톡 선물 유효기간

▲내가 받은 전체 선물 리스트가 나옵니다. 저는 카카오톡으로 총 31개의 선물을 받았고 그 중 미사용 선물이 7개, 사용완료된 선물이 24개입니다. 미사용 선물 창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선물을 준 사람, 선물 받은 날짜, 그리고 가장 중요한 선물 유효기간이 나와있습니다. 


유효기간이 다 되면 연장을 하거나 환불을 받는데 미처 사용하지 못한 선물은 환불이 되는데 전체 금액의 70%인가 80% 정도만 환불을 해주고 더 중요한 것은 선물을 준 사람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서운해할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 유효기간 확인

▲사용완료된 선물 리스트입니다. 과~거에 누가 나한테 어떤 선물을 해줬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괜찮았던 선물은 지인들한테 다시 주는 것도 괜찮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