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카카오톡

[1분 꿀팁]카톡 단톡방에서 사다리타기 게임 해보기!

by 코와리 2019. 9.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톡 재밌는 기능 두번째 시간으로 카카오톡 단톡방에서 사다리타기 게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번 시간에는 제비뽑기 하는법에 알아보았는데. 당첨자를 뽑는다는 개념에서는 똑같으나 우리에겐 내기에 있어 사다리타기가 조금 더 친근합니다. 그래서 단톡방에서 바로! 사다리를 타보겠습니다.

카톡 사다리타기

카카오톡 단톡방에서 사다리게임 해보기


순서대로 따라오시면서 해보시면 됩니다.

카톡 사다리게임

▲1) 사다리타기 게임을 할 단톡방에 들어간 후 샵검색(#) 아이콘 클릭합니다.


카톡 사다리타기

▲2) 검색란에 '사다리게임' 을 입력합니다.

3) 돋보기 모양 검색 아이콘 클릭하세요.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자 그럼 자동으로 사다리게임 창이 뜨면서 단톡방에 참가되어 있는 전 인원이 자동 참석하게 됩니다.

4) 사다리게임에서 당첨! 될 사람의 수를 정합니다.

5) 내기 입력합니다. 드롭다운 목록을 여시면 카톡에서 만들어 놓은 목록들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집안일 청소, 점심 메뉴 정하기, 간식 내기 등등 여러가지 목록이 있으며 내가 직접 입력해도 됩니다.

6) 내가 직접 입력하기를 선택했을 때 직접 입력 가능한 칸이 뜨며 인원수만큼 늘릴 수 있습니다.

저는 집안일 분담이라는 메뉴는 선택하고 세부 내용으로는 욕실 청소를 선택했습니다.

7) 하단의 카톡 아이콘을 선택하여 누가 걸렸는지 보러 갑니다.


카톡 게임

카톡 아이콘을 클릭했더니 위 사진과 같이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 라고 메시지가 왔습니다. 저 메시지는 단톡방 참여인원 모두에게 결과만 다르게 하여 전송됩니다.

8)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 를 클릭(선택)합니다. 다행히 저는 쉬세요~ 라고 하네요. 청소 안하고 푹 쉬면 되겠습니다.

9) 전체 결과 확인하기로 가서 누가 청소하기에 걸렸는지 보러 가겠습니다.


카톡 제비뽑기

▲ 사다리 타기 창이 떴습니다. 내 결과도 중요하지만 사다리타기의 묘미는 사다리를 타러 내려가면서 쪼는 맛이죠. 다행히 저는 쉬세요가 나왔습니다 ^^ 라이언이 귀엽네요.

카톡 내기

▲ 누나를 선택해봤더니 떡하니 욕실청소에 걸렸습니다. 저번 시간 제비뽑기에서도 누나가 걸렸었는데. 영원히 고통받고 있습니다 

10) 이렇게 사다리 타는 방법도 있지만 빠르게 결과만 확인하기 위해서는 '전체결과'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사다리타기

누나님이 욕실청소 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깔끔하게 밑에는 당첨되지 않은 사람들과 함께 나머지는 쉬세요~ 라는 기분좋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걸린사람만 운이 없는거죠 ^^


자 오늘은 저번 시간에 이어서 두번째로 카톡 재밌는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으로 샵검색이 활용도도 높고 재미도 있습니다. 이제 번거롭게 내기할때 네이버에 들어가서 사다리게임을 찾아서 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단톡방에서 바로 사다리게임을 할 수 있어 편리해졌습니다. 많이들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