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인터넷

[1분 꿀팁]윈도우10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 및 설정하기

by 코와리 2019. 11. 1.
반응형

윈도우10 인터넷 시작페이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오늘은 아주 기본적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변경하기 팁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테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도 있을 수 있으니 간단하게 포스팅 올립니다. 요즘은 크롬, 웨일, 파이어폭스 등 인터넷 브라우저들이 많이 생겨나서 선호하시는 프로그램이 다르실테지만 아직까지 기본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변경 및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네이버 시작페이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합니다.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있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11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시작페이지 설정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실행이 되면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인터넷 설정메뉴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

▲톱니바퀴 메뉴를 클릭한 후 하단의 인터넷 옵션 항목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설정

▲인터넷 옵션 첫번째의 일반 탭에서 가장 상단에 보이는 창이 기본 시작페이지 주소입니다. 즉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시켰을 때 바로 뜨는 주소가 시작페이지 입니다. 현재는 네이버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다음 포털 사이트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다음으로 시작페이지를 변경해 보겠습니다.


윈도우10 인터넷 옵션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직접 주소를 입력하는 방법, 두번째는 위 사진처럼 해당 사이트에 접속한 후 인터넷 옵션을 눌러 현재 페이지 버튼을 누르면 접속되어 있는 사이트의 주소가 적용됩니다. 둘 중 어떤 방법을 쓰셔도 무방하나 직접 주소를 적게 되면 잘못된 주소를 적을 확률이 있어 두번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인터넷 시작페이지 2개 설정하기

인터넷 시작페이지는 한개만 설정하는 것이 아니고 2개 이상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 버전이 올라감에 여러개의 인터넷 창이 새창으로 열리지 않고 탭으로 구분되어 열리기 때문에 이 기능도 추천드립니다.


인터넷 시작페이지 2개

▲인터넷 옵션 창에서 시작페이지 주소를 한줄씩 2개를 입력한 후 적용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설정

▲설정 완료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키면 네이버, 다음 두개의 홈페이지가 탭으로 구분되어 뜨게 됩니다. 이 방법으로 여러가지의 주소를 설정해 놓으면 인터넷을 한번 실행시킴으로써 여러개의 사이트에 동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주로 여러가지 사이트를 켜놓고 작업을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저는 더 좋은 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아래 추가 팁도 올려드리니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