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엑셀

[1분 엑셀]한영 자동변환 옵션 해제하기(SNS->눈 방지)

by 코와리 2019. 9. 28.
반응형

엑셀뿐 아니라 오피스 문서를 사용하면서 은근히 불편한게 바로 한영 자동고침(자동변환) 현상입니다. 예를들면 SNS를 입력하면 눈으로 바뀌고 ck를 입력하면 차 로 바뀌는 현상입니다. 이게 몇번씩 반복되면 상당히 골치아픕니다. 그래서 간단히 30초만에 한영 자동변환 옵션을 해제해보겠습니다.

엑셀 한영 자동변환 끄기

엑셀 한영 자동고침 해제하기

엑셀 한영 자동고침 끄기

▲엑셀에 sns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오른쪽 사진처럼 눈으로 자동변환됩니다. 우리는 자꾸 sns를 입력하고 싶은데 한글 눈으로 바뀌니 한영 자동고침 옵션을 해제하지 않으면 영원히 고통받습니다.ㅜ

엑셀 한영 자동변환 해제

▲(1)사진과 같이 오피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엑셀 한영 자동고침 해제

▲(2)오른쪽 하단의 Excel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엑셀 한영 자동변환

▲(3)엑셀 옵션에 들어오면 왼쪽 메뉴 중 '언어 교정' 메뉴를 클릭한 후 

(4)'자동 고침 옵션' 항목을 클릭합니다.

엑셀 한영 자동고침

▲(5)자동고침 옵션에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여러 메뉴가 있으나 여기서 사진과 같이 "한/영 자동 고침"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클릭하여 체크 해제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엑셀 자동변환

▲다시 엑셀로 돌아와서 SNS를 입력후 스페이스바나 엔터를 눌러도 "눈"으로 변환되지 않습니다. 이제 영어는 영어대로 한글은 한글대로 쓸 수 있으니 고통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늘은 은근히 엑셀을 하면서 골치아픈 한영 자동고침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고 저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내일이면 싱가포르로 늦은 여름휴가를 떠납니다. 오늘도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