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엑셀

[1분 엑셀]엑셀 새창으로 열기(따로 창 뜨게 하기)

by 코와리 2019. 9. 27.
반응형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어떤 이유에서인지는 모르지만 엑셀을 2개 이상 켜다보면 한 창에서 중첩되서 열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2개 이상 열때는 비교를 하거나 복사 붙여넣기를 하기 위해 켜는데 한 창으로 열어져 버리면 이 파일 저 파일 왔다갔다가 매우 불편합니다. 그래서 이유 불문하고 엑셀을 실행시킬 때마다 무조건 새창으로 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새창으로 열기

엑셀 새 창으로 열기 설정


간단하니 순서대로 천천히 따라오세요~!

엑셀 창 분리

▲(1)윈도우키+R키 를 동시에 눌러 실행창을 열어줍니다. 그 후 열기란에 regedit 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창으로 들어갑니다.

엑셀 다른창으로 열기

▲컴퓨터 하위메뉴에 "HKEY_CLASSES_ROOT" 항목 왼쪽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해 하위 메뉴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살짝 내려주세요.

엑셀 다른 창

▲(3)중간쯤 내리다 보면 "Excel.Sheet.12" 메뉴 왼쪽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4)그 후 "shell" 메뉴 왼쪽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5)마지막 Open메뉴 왼쪽의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하여 command, ddeexec 메뉴가 뜨게 합니다.


엑셀 새창 열기

▲(6)여기서 "ddeexec"메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어 준 후 

(7)삭제 버튼을 눌러 ddeexec 항목을 제거합니다.

엑셀 분리

▲제거가 완료됬다면 (8)command 메뉴를 클릭한 다음 (9)오른쪽 하위 메뉴 중 command 항목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삭제를 눌러 제거합니다.

엑셀 새창

▲자 마지막 단계입니다. 조금만 참고 따라와주세요. (10)마지막 남은 (기본값) 항목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수정"메뉴를 클릭합니다.

엑셀 새창으로 열기

▲문자열 편집 창이 뜨면 EXCEL.EXE" /dde 라는 문자열이 있는데 이 문자열을 EXCEL.EXE" /en "%1" 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이 때 띄어쓰기가 들어가는지 많이 헷갈려 하시는데 EXCEL.EXE"(띄어쓰기)/en(띄어쓰기)"%1" 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완료 하신 후 엑셀을 2개 이상을 열 때 전부 다 새창으로 따로 분리되어 열어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처럼 같은 창에 열 때는 기존 엑셀 창에서 열기를 이용해서 여시면 같은 창에서 열어집니다.! 저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