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카카오톡

[1분 꿀팁]카카오톡 캡쳐기능 알아보기

by 코와리 2019. 9. 19.
반응형

카카오톡 캡쳐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갤럭시폰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대화를 캡쳐하고 싶으면 전원버튼+음량조절버튼을 눌러서 화면 캡쳐를 한 후 대화부분만 잘라내던지 아니면 폰 화면 전체를 캡쳐해서 공유하곤 했습니다. 얼마전에 카카오톡에 대화방 캡쳐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최대한 깔끔하게 캡쳐할 수 있으며 원하면 프로필 사진 모자이크 처리 및 이름(프로필명)도 귀여운 카톡 닉네임으로 자동으로 바꿔줍니다. 그럼 카톡 캡쳐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캡쳐

카톡 캡쳐기능 알아보기


카톡 캡쳐기능


카카오톡 캡쳐

1)대화방에 들어간 후 채팅메뉴(+)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채팅메뉴 중 '캡쳐'메뉴를 클릭합니다.

카톡내용 캡쳐

캡쳐메뉴를 실행하면 상단의 초록색 네모칸처럼 '캡쳐를 시작할 말풍선을 선택해주세요'라는 문구가 뜹니다.

3) 캡쳐를 시작할 말풍선을 선택해줍니다.


그럼 저절로 선택한 말풍선 부분이 밝게 변하는데요 이때 상단에 '마지막 말풍선을 선택해주세요' 라는 문구가 뜹니다.

4) 마지막으로 캡쳐할 말풍선을 선택해줍니다.

카톡 프로필 가리기

그럼 위 사진과 같이 캡쳐될 부분만 밝게 처리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바로 공유하기 과정으로 넘어가도 되지만 프로필 보안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5) 프로필 가리기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프로필 가리기 메뉴를 선택하면 친구 이름이 '홍길동'이라면 '귀여운 라이언' 등 카톡 캐릭터를 활용한 닉네임으로 바뀌고 프로필사진도 자동 모자이크 처리됩니다. 혹시나 대화의 출처를 밝히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프로필 가리기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그 이후 캡쳐된 대화를 내 폰에 저장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6) 내 폰에 저장하기 아이콘입니다. 클릭시 내 핸드폰 갤러리에 캡쳐사진이 저장됩니다.

7) 대화내용 공유하기 입니다. 캡쳐된 대화사진을 카톡 친구나 대화방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대신 다른 인터넷이나 장치로 옮기기를 원하신다면 내 폰에 저장 후 공유하셔야 합니다. 완성된 사진을 보러 가시죠!

카톡 스크린샷

캡쳐 원본입니다. 제가 대화내용만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프로필 가리기를 선택했더니 프사도 자동 모자이크 처리 되었고 친구 이름또한 카카오 프렌즈 이름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카톡 캡쳐기능은 기존에 사용하던 폰 자체의 캡쳐기능보다 편하다 말하지는 못하지만 깔끔하게 대화 내용을 캡쳐해야되는 상황이 되면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엇보다 친구 프사 가리기를 할 수 있어 좋네요.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