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카카오톡

[1분 꿀팁]카톡 오픈프로필 만들기

by 코와리 2019. 9. 15.
반응형

저번시간에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한번 만들어 놓으면 오픈채팅 전용 프로필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픈프로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픈채팅을 자주 즐기시는 분들은 매번 카카오프렌즈로 프로필을 만들기도 귀찮으실테니 오픈프로필을 만들어 놓으시는게 편할듯 합니다.

오픈채팅 프로필 만들기

카카오톡 오픈채팅 오픈프로필 만들기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만들기


오픈채팅 프로필

▲ 1)카톡에 접속한 후 채팅방 목록을 엽니다. 

2) 채팅방 만들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오픈채팅' 메뉴 선택합니다.

카톡 프로필

▲ 4)오픈채팅 홈이 나오면 상단 오른쪽 메뉴인 '추천 포스트'탭을 선택합니다.

5) 나의 오픈프로필 창이 뜨는데 '+만들기' 버튼 선택하면 오픈프로필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 6) 오픈프로필은 톡 프로필과 다르게 익명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자기가 원하는 사진으로 프로필 사진을 선택합니다.

7) 오픈프로필에 사용할 닉네임을 입력합니다.

8) 상태메시지를 입력합니다. 오픈채팅방에서 사용할 프로필은 익명이기 떄문에 이름을 제외한 나이,성별 등을 입력하면 좋을듯 합니다.

9) 관심태그를 입력합니다. 입력할 때 꼭 앞에 샾(#)을 넣은 후 키워드를 입력해야 사진과 같이 회색 박스가 쳐집니다. 저는 주로 블로그, 게임, 검은사막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위의 키워드를 선택했습니다.


10) 톡 프로필로만 참여 허용은 쉽게 말해서 내가 만든 오픈채팅방에 다른사람이 들어올 때 실명프로필만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지금 내 카카오톡 프로필로만 들어올 수 있게 설정하는겁니다. 하지만 오픈채팅방은 주로 익명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왠만하면 설정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1) 검색허용은 내 오픈프로필을 검색할 수 있게 둘지 설정하는겁니다. 예를들어 내가 만약 길드장이다 했을 경우 게임에서 길드에 들어온 길드원을 오픈채팅방에 초대하고 싶을 때 내 아이디를 검색하도록 해서 참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검색 허용을 설정해 놓아야 찾아들어올 수 있겠죠?

12) 완료 버튼을 누르면 프로필 생성이 완료됩니다. 이 오픈 프로필은 자신의 작은 블로그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포스트를 올릴 수 있습니다. 내가 어떤 모임의 장이면 공지사항등을 올릴수도 있겠네요.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 13) 오픈프로필을 사용하여 채팅방 들어가기를 해보겠습니다. 원하는 오픈채팅방을 선택한 후 '그룹 채팅 참여하기'를 누릅니다.

14) 프로필을 선택해야 하는데 오른쪽 사진과 같이 프로필이 여러개 뜹니다. 저 중에서도 사진 오른쪽 하단에 아이콘이 떠있는 것이 오픈프로필입니다. 자신이 만들어 놓은 오픈프로필을 클릭하면 닉네임을 따로 설정할 필요 없이 자동 입장 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사용될 오픈프로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픈프로필을 자주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매번 카카오프렌즈로 만들어서 들어가셔도 좋으나 자주 사용하시거나 동일 익명 프로필로 여러 방에 입장하실 분들은 오픈프로필을 생성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