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엑셀

[Excel]엑셀 대괄호, 중괄호 사용하고 싶을때 해결법!

by 코와리 2019. 6. 15.
반응형

한번쯤은 엑셀을 사용하시다가 어릴때 수학시간에 배웠던 것 처럼 대괄호 [ , ] , { , } 가 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엑셀에서 실제로 저 대괄호들을 쓰고 안에 소괄호 ( , ) 를 사용하면 오류가 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 대괄호가 사용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너무 간단해서 포스트 보고 욕하실수도 있겠네요 ㅜㅜ

엑셀 대괄호, 중괄호

[Excel] 엑셀 대괄호 사용하고 싶을 때 해결 방지


지금부터 엑셀에서 대괄호가 사용하고 싶을 때 자꾸 오류가 난다고 할 때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너무 간단한데 실제로 엑셀에서는 대괄호를 사용하실 필요가 없고 사용한다고 해도 오류만 납니다.


그래서 엑셀에서는 소괄호만 계속 나열해서 사용하는것이 훨씬 편리합니다.


오늘 이 포스트를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들은 학창시절 수학공부를 꽤 열심히 하셨나 봅니다 ㅋㅋ


엑셀 소괄호 사용 TIP!


=[6*{2+3+(7*2)}] 라는 기존의 수학식을 엑셀에 적용시켜 보겠습니다.


=(6*(2+3+(7*2))) 이렇게 대괄호 중괄호 할 것 없이 무조건 소괄호로 적용시켜주면 똑똑한 엑셀이 안쪽부터 연산을 해줍니다.


엑셀 대괄호, 중괄호 사용하고 싶을때

실제 엑셀에 소괄호로만 적용시켜보니 똑똑한 엑셀이 알아서 괄호의 순서에 따라 색을 매겨줍니다.


위 사진에서도 보이듯이 대괄호는 검정색, 중괄호는 주황색, 소괄호는 보라색으로 색을 매겼습니다.


더 괄호가 많이 들어가더라도 전혀 문제없이 순서만 다른 색으로 구분지어서 유저가 사용하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엑셀은 대괄호, 중괄호 같은거 없다 무조건 소괄호만 쓴다"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점점 여름이 다가오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