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카카오톡

[1분 꿀팁]카카오톡 채팅방 배경화면 바꾸기

by 코와리 2019. 10. 29.
반응형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

카카오톡 채팅방 배경화면 바꾸기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채팅방의 늘 똑같은 하늘색? 바탕에 지겨울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톡 채팅방 배경화면 바꾸는 방법과 채팅방 글자 크기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1)카카오톡 어플에 들어간 후 하단 오른쪽의 점3개 메뉴를 클릭합니다. > (2)그 후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배경화면

▲(3)설정 메뉴 중 중간쯤에 위치한 화면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톡 채팅방 배경화면 바꾸기

▲화면 설정메뉴에 들어오시면 두번째에 배경화면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 카톡전체의 배경이 아닌 채팅방의 배경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 항목을 클릭하면 3가지 메뉴탭이 나옵니다. 현재의 하늘색? 바탕이 아닌 다른 색으로 바꾸고 싶으시면 먼저 색상 변경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배경사진

▲카톡에서는 기본적으로 여러가지 단색 배경화면을 제공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저는 핫핑크 색을 선택했습니다.


카카오톡 배경사진

▲자동으로 채팅방 배경화면이 핫핑크 색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단조로운 단색 배경이 아닌 일러스트 배경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배경화면

▲카톡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일러스트 배경들이 있지만 썩 맘에 드는게 있진 않지만 그 중에서도 여유가 조금 느껴지는 그림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배경화면

▲기존에 단조로운 단색 배경에서 선택한 일러스트 배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실제 채팅방에서도 예쁘게 보이는지 확인하기 위해 아래 메뉴 중 모든 채팅방에 적용하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카톡 테마

▲확인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테마

▲모든 채팅방에 정상 적용되었다는 안내문구가 뜨면 성공적으로 내가 속해있는 모든 채팅방의 배경이 변경됩니다.


카카오톡 배경화면 사진

▲채팅방중 하나에 들어와보니 선택한 일러스트로 배경화면이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 채팅방 배경을 바꿔본 결과 개인적으로는 일러스트보다는 단색 배경을 추천드립니다. 일러스트는 뭔가 정신이 없어서 채팅에 집중하기가 힘듭니다 ㅋㅋ 자기가 원하는 단색 배경으로 바꾸니 훨씬 보기 편하더라구요. 그럼 저는 다음시간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