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카카오톡

[1분 꿀팁]카카오톡 프로필 배경꾸미기, 디데이 설정하기!

by 코와리 2019. 9.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 꾸미기와 디데이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해들어 부쩍 카카오톡이 업데이트가 많아지면서 새로운 기능들도 많이 생겼는데요. 대표적인게 '답장' 기능과 '사진 묶어보내기' 그리고 보안 이슈등이 터지면서 '비밀채팅' 기능까지 참으로 열일하는 것 같습니다.


-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알아보기(클릭)

- 카카오톡 답장 기능 알아보기(클릭)

- 카카오톡 비밀채팅 알아보기(클릭)


오늘은 카톡에서 자주 사용하는 프로필 배경화면 꾸미는 방법과 그 중에서도 재밌는 기능인 디데이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디데이

[1분 꿀팁] 카톡 프로필 배경 꾸미기, D-day 설정하기!


지금부터 배경화면 메뉴와 꾸미는 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알려드릴테니 1분만 투자하세요!

카톡 프로필 꾸미기

일단 내 프로필을 선택한 후 배경화면 꾸미기 메뉴를 선택하면 위 사진과 같이 배경화면을 꾸밀 수 있는 6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하나씩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①어제 포스팅 했던 프로필 음악 설정(대화명에 뜨는 음악)입니다.

② 다양한 스티커 세트를 배경화면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③ 단일 스티커를 배경화면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④ 텍스트(말풍선 포함) 를 배경화면에 삽입합니다.

⑤ 배경화면에 배경? 을 넣을 수 있습니다. (비눗방울이 날린다던가..) 자세한건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⑥ 디데이(D-day)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톡 프로필 배경 꾸미기

첫번째 음악 설정하는 방법은 앞쪽에서 포스트 했으므로 패쓰!

- 카카오톡 프로필 음악 설정하기(클릭)


②번 스티커 세트 삽입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야말로 카톡 자체적으로 예쁜 스티커들을 모아서 세트를 구성해 놓았습니다. 

내가 약간 미적 감각이 떨어지는데 편하게 세트구성된 스티커를 배경에 쓰겠다! 하시는 분들은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원하는 세트를 선택!

카카오톡 프로필

짜잔. 저는 첫번째 세트를 선택했더니 위와 같이 배경에 스티커 3개가 삽입됬습니다.

저 스티커 3개를 꼭 한번에 써야하는것은 아니고 삭제하고 싶으면 삭제를 원하는 스티커 선택후 X 아이콘을 누르면 없어집니다.

그리고 X표 밑에 양쪽방향 화살표 ↔ 가 있을 텐데 저걸 손으로 누른 후 좌우로 움직이면 크기 또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위치또한 마음대로 조정 가능하겠죠!

여성분들이라면 자기 사진 옆에 상큼한 스티커를 붙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 꾸미기

③번째 메뉴 개별 네온 스티커 삽입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세트와는 다르게 개별 스티커가 있으나 네온이 들어가 있으므로 좀 더 샤방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꾸미기 아이템입니다.

카톡 인싸나 아재들이 아재방지용 프로필에 쓸만한 아주 간지나는 스티커입니다.

카톡 말풍선

④번째는 텍스트 삽입인데. 예전처럼 무미건조하게 텍스트만 넣는 것이 아니고 여러 종류의 말풍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조하고 싶거나 내 심경을 표현해도 좋을 것 같고. 요즘은 반려묘나 반려견을 배경사진으로 많이 해놓으시는데 애완동물의 기분 상태를 대신 표현해줘도 괜찮겠네요!

카톡 프로필 배경화면

⑤번째는 배경 꾸미기 입니다. 약간 테마형식? 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비눗방울이 떠다니게 할수도 있고 눈이 내리는 것처럼 표현할수도 있겠네요.

카톡 프로필 사진

⑥번째는 대망의 디데이 설정입니다.

디데이는 주로 커플들이 많이 사용하지만 꼭 커플이 아니어도 여행까지 D-day, 아니면 친구나 개인적으로 기념할 만할 날을 기준으로 D-day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디데이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디데이 설정 메뉴 선택

2) 원하는 디데이 디자인 선택

카카오 디데이

3) 디데이의 제목을 입력합니다. 예를들면 좀 구리지만 '사랑하기 시작한날' , '내 생일', 떠나자 보라카이! 등등으로 재밌게 설정하면 좋겠죠?

4) 디데이 날짜를 설정합니다. (사귄 첫날, 여행 출발 날짜 등)

5) 설정일로부터 1일 이라는 메뉴는 만약 9월 5일이 디데이인데 9월 5일 당일부터 디데이를 셀거면 설정해주시고 다음날부터 설정하실거면 해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사랑하기 시작한날'의 경우엔 설정해주시고 '떠나자 보라카이'는 해제 해주시면 되겠네요 ^^

6)'확인' 선택!

카톡 디데이

설정을 마무리 하셨다면 위치와 크기를 조정하시고 꼭! 꼭! 꼭! ''완료'' 버튼을 눌러주셔야 저장됩니다.

안 누르시면 디데이가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저도 몇번 습관적으로 뒤로가기 해버렸는데 자꾸 없어지더라구요.


지금까지 카톡 프로필 배경화면 꾸미기와 디데이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으로.. 별거 없습니다! 

그래도 요즘은 지인의 프로필을 가끔 구경하다보면 재미난 프로필이 많아서 즐겁습니다.

그럼 오늘 저녁 한번 프로필을 꾸며보세요!!


내일은 연차이기 때문에 좀 즐기다 자야겠습니다~~! 굿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