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카카오톡

[1분 꿀팁]카톡프로필 배경에 음악넣기

by 코와리 2019. 9. 4.
반응형

오늘은 카카오톡 배경화면에 음악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프로필을 보면 대화명에 일반적으로 상태메세지가 들어있는 경우도 있지만 음악이 들어있어 재생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요. 아래 사진과 같이 뜨는게 음악 설정을 해 놓은 프로필입니다. 저 음악 아이콘을 누르면 상대방이 설정해 놓은 프로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카톡 음악


지금부터 내 기분을 표현할 수 있는 음악을 카톡 프로필에 넣어보겠습니다.

카톡 프로필 음악

순서대로 따라오세요~~ 1분 꿀팁 쉬작!

카톡 프로필 배경 음악

1) 카톡 내 프로필에 들어갑니다 > '프로필 편집' 선택 > 하단의 메뉴중 '음표' 메뉴 선택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

2) 배경화면에 들어갈 음악 레이아웃 4가지중 한가지 선택 후 배경에 배치를 해 줍니다

3) 원하는 음악을 찾으러 가기 위해 레이아웃 왼쪽 상단의 펜 모양 메뉴를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 음악

4)뮤직 편집메뉴에서 오른쪽 상단의 '+곡추가' 메뉴 선택!

카톡 멜론

5) 프로필 설정하고 싶은 음악 검색! 

※단,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서비스는 멜론이 하고 있으니 멜론에 등록된 음악만 설정 가능합니다.

6) 원하는 노래 체크해 줍니다.

7) 체크 후 하단의 '추가하기' 선택

카톡 음악

8) 추가하기를 누르면 다시 프로필 뮤진 편집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프로필에 설정할 노래를 선택합니다. (최대 30곡)

9) 완료 클릭!

카카오톡 음악

그럼 이렇게 내가 설정한 노래가 프로필 배경에 뜨게 되는데요 이게 완료된 것이 아닙니다.

제일 중요한. 오른쪽 상단에 '완료' !! 버튼을 눌러줘야 설정이 완료되고 내 프로필에 새로운 음악이 나옵니다.


오늘은 카톡 프로필 배경화면에 음악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프로필은 그야말로 내 기분을 표현하는 곳이기 때문에 말로 표현이 안될때는 음악으로 나타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굿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