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카카오톡

[1분 꿀팁]카카오톡 비밀채팅 알아보기!

by 코와리 2019. 8.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왈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보안기능중 하나인 비밀채팅의 개념과 하는법,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비밀채팅기능은 상대방과 나의 대화를 단순히 비밀화 시키는 것이 아닌 텔레그램처럼 종단간 암호화 기술을 써서 암호화 시켜버립니다.


종단간 암호화는 단순히 말하면 대화를 주고 받는 전 과정이 암호화 되며 그 암호를 풀수 있는 키는 나와 상대방만이 갖습니다. 카톡 회사도 풀지 못하는 것으로 만들어버리는 기술이죠.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톡 서버가 해킹을 당한다고 해도 비밀채팅으로 한 대화가 유출된 가능성은 없습니다.


PC에서는 해킹 기술의 접근이 폰보다는 용이하기 때문인지 비밀채팅기능은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PC에선 사용 불가능합니다.

카톡 비밀채팅 해보기

그럼 지금부터는 카카오톡 비밀채팅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순서대로 따라오세요!

일단 카카오톡 비밀채팅방을 여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카톡 비밀채팅 해보기1

1) 현재 상대방과의 대화창에서 상단 오른쪽에 '가로줄 메뉴' 선택

카톡 비밀채팅 해보기

2) 하단에 '비밀채팅' 기능 선택

하면 비밀채팅방이 생깁니다.


그럼 두번째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비밀채팅 해보기

1) 카톡 대화창 목록에서 상단 메뉴의 말풍선 아이콘(새 채팅방 열기) 선택합니다.

카톡 비밀채팅 해보기

2) 3가지 메뉴 중 '비밀 채팅' 선택!

카톡 비밀채팅 하는방법

3) 대화에 초대할 사람을 선택한 후

4) 상단의 '확인' 선택

카톡 비밀채팅 하는방법

짠! 상대방 이름 옆에 자물쇠 아이콘과 함께 비밀채팅을 시작한다는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비밀채팅이 시작되면서부터 바로 암호화가 되기 때문에 안심? 하고 대외비, 은밀한 대화등을 하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비밀채팅 하는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비밀채팅을 함에 있어서 알고 계시면 좋을 특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특징 비밀채팅방은 모바일에서만 보이고 PC에서는 아예 채팅방 목록이 보이질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밀채팅은 오로지 모바일 환경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카톡 비밀채팅 하는방법

두번째 특징! 비밀채팅방 하단 메뉴에 기존 대화방에 있던  '페이스톡' '선물하기' '지도' '캡쳐' '연락처' '음성메시지' 등의 메뉴가 사라지고 오로지 '앨범' 과 '카메라' 기능만이 남아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톡 비밀채팅 하는방법

여기에 오른쪽 메뉴를 열어도 대화방 앨범 , 투표하기 등등의 메뉴가 전부 사라졌습니다.

정말 순수히 사진 및 동영상, 글로쓰는 대화만이 가능한 공간입니다.

카톡 비밀채팅 하는방법

마지막 세번째 특징은 만약 사진 및 동영상을 전송한다면 위와 같이 미리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무조건 클릭을 해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비밀채팅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얼마 전 핫이슈였던 스마트폰 메신저 보안에 대한 우려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으로 갈아탔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보안에 취약하다는게 이유였죠.

하지만 카카오톡이 이 비밀채팅 기능을 내놓으면서 폰 브랜드에 상관없이 안전~한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그럼 내일도 좋은하루 되시고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