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카카오톡

[1분 꿀팁]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by 코와리 2019. 8. 26.
반응형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1분 꿀팁]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스마트폰을 쓰면서 가장 많이 쓰는 어플이 전국민 통틀어서 바로 카톡일 겁니다.

가끔 카톡쓰면서 함께 찍은 사진들을 그냥 전체 선택해서 보내게 되면 왜 사진 묶어보내기 안하냐고 욕먹을 때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물론 기능은 알고 있지만 가끔 깜빡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예 이 좋은 기능을 모르는 분도 있을것 같아 포스팅 합니다.

사진 묶어보내기는 그야말로 사진을 보낼때 묶어서 간결하게 보내는 겁니다. 말로 하면 이해가 안되실 테니 스포!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바로 이런식으로 한장씩 한 말풍선인 것처럼 보내는 것이 아니라 선택한 3장의 사진이 한 말풍선인 것처럼 전송하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카카오톡 사진 묶어보내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주 쉬우니 1분만 시간내서 순서대로 따라오세요!

사진 묶어보내기

1) 사진을 보낼 상대방의 채팅방을 열어줍니다.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2. 채팅방에 들어왔으면 하단 채팅 입력란 왼쪽에 '+'버튼 선택!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3)하단 메뉴가 열리면 앨범에 있는 사진을 보내기 위해 '앨범' 메뉴 선택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4) 여기서 사진 바로 선택하지 마시고 왼쪽 하단의 '전체보기' 메뉴 선택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5)'전체보기'를 선택하면 이렇게 앨범 사진을 더 많이 볼 수 있게 뜨는데요. 여기서도 왼쪽 하단의 '사진 묶어보내기' 기능을 선택하여 활성화 시켜줍니다.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6-8) 그럼 하단에 "최대 30장의 사진을 하나의 말풍선으로 묶어보낼 수 있습니다' 라고 뜨는데요. 30장까지는 한 말풍선. 즉 한번 채팅친것처럼 뜹니다. 30장이 넘어가게 되면 그 다음 대화로 업로드 되죠.

그럼 내가 보내고자 하는 사진 3가지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9) 선택이 되면 위의 초록 네모처럼 선택한 사진들이 보입니다. 저기서 X를 눌러 손쉽게 뺄 수도 있습니다. 그 다음 '전송' 선택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사진 묶어보내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엄청 쉽죠? 앞으로는 사진 그냥 하나씩 큼지막하게 보내지 마시고 인싸처럼 꼭 '묶어보내기' 기능을 사용하세요.

얼마전만 해도 묶어보내기 쓰면 인싸였는데 요즘은 오히려 다들 알고 있어서 안 묶어보내면 욕 엄청 먹습니다!

월요병 잘 극복했으니 꿀잠자러 가겠습니다! 낼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