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카카오톡

카카오톡 말풍선(대화) 번역 기능 사용방법

by 코와리 2023. 7. 29.
반응형

카카오톡 말풍선 번역 기능은 채팅방에 외국어로 된 말풍선을 선택하여 번역 기능 사용시 자동으로 한글 또는 다른 언어로 번역해주는 기능입니다.

 

현재는 실험실 기능으로 제공하고 있는 기능으로 지속 서비스될지, 사라질지 모르지만 현재는 서비스가 되고 있는 기능이므로 설정 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말풍선 번역 기능 설정 방법

▼카카오톡 실행 후 하단 오른쪽의 점3개짜리 [더보기 탭] 창에 접속한 뒤,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모양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설정 창 하단의 [실험실] 에 접속하면, 중간쯤에 '말풍선 번역' 항목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말풍선 번역 오른쪽의 활성화 버튼을 선택하여 활성화 시켜주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카톡 말풍선 번역 사용방법

▼번역이 필요한 대화가 있는 대화방으로 접속한 뒤 번역할 말풍선을 길게 터치하면 말풍선 메뉴가 뜹니다. 여기서 하단의 [번역] 항목을 선택합니다.

▼언어를 자동 인식해서 현재 사용중인 언어(한국어)로 번역이 됩니다. 여기서 한국어가 아닌 다른 언어로 변경하려면 [언어변경] 버튼을 선택해서 원하는 언어로 바꾸면 됩니다.

▼영어를 포함하여 18개국 언어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말풍선 번역 제공 언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 / 베트남어 / 인도네시아어 / 아랍어 / 벵골어 / 독일어
- 스페인어 / 프랑스어 / 힌디어 / 이탈리아어 / 말레이어 / 네덜란드어
- 포르투갈어 / 러시아어 / 태국어 / 터키어

반응형

▼번역할 언어를 변경하면 아래와 같이 제공하는 언어에 한해서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일본어 추가 번역.


PC 카카오톡 로그인시 잠금모드 해제 설정 방법

카카오톡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설정 및 사용방법

카카오톡 메시지 예약 전송기능 사용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