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다이소 캐리어 벨트형 자물쇠 솔까후기 #리뷰

by 코와리 2023. 6. 21.
반응형

[내돈내산 솔까후기]

이번에 속초에서 출발하는 북해도 크루즈선에 타기 위해 여러가지 여행용품 쇼핑차 다이소에 들렸다가, 캐리어 벨트(캐리어 벨트형 자물쇠)를 발견했다.

 

▼가격은 5,000원. 무엇보다 TSA 인증 자물쇠라는 부분이 신뢰가 갔고, 우리가 가지고 다니는 캐리어 중 하나가 좀 대형인데 하와이에서 급하게 사서그런지 튼튼하지만 튼튼하지 않은 느낌이라, 캐리어 공간 확장까지 했을때 안정감을 더해주기 위해 하나 구매해 보았다.(사이즈는 28인치 캐리어까지 커버 가능)

▼TSA 인증 자물쇠이다. 보안상으로 더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미국 여행을 하게 될때는 유사시에 유용할 수 있다.

◆ TSA 인증 자물쇠란?
미국 교통보안국(TSA)에서는 테러를 예방하기 위해 미국이나 미국을 경유하는 수화물 가방에 가물쇠가 채워져 있다면 자물쇠를 부수어서라도 짐 검사를 하거나 아예 싣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TSA 자물쇠는 이러한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채택된 것으로 보안 검사요원이 가진 마스터키로 자물쇠를 열고, 검사 후에는 다시 잠글 수 있는 잠금장치이다.

▼대략적인 크기 비교. 솔직히 소형 캐리어는 캐리어 벨트가 전혀 필요 없을 것 같고, 대형 캐리어나 캐리어 짐이 늘어나서 확장했을때, 캐리어를 꽉 잡아주는 힘으로 파손을 막기위해 샀다.

▼자물쇠 부분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고 양쪽의 래버 버튼을 누르면 쏙 하고 빠지는 구조이다.

▼캐리어 벨트 체결후 착샷. 캐리어 몸체에다가 그냥 체결하게 되면 세워서 굴리다보면 장력이 헐렁해져서 벨트가 빠져버릴 수 있기 때문에 꼭!꼭! 측면에 있는 손잡이 안쪽으로 통과시켜 체결시켜 줘야 한다.

간단 평가: 자물쇠의 구성이나 튼튼함은 좋지만, 캐리어 몸체를 꽉 잡아주기 위해 짱짱하게 고정을 해 놔도 조금 끌고 다니다 보면 헐렁해진다. 다만, 측면 손잡이 안쪽으로 통과시켜 체결시켜 벨트가 빠질 염려는 적으나, 불편하다. 캐리어를 꽉 잡아주려고 산 내 목적만 생각하자면 전혀 쓸모가 없다.

반응형

다이소 캐리어 벨트 비밀번호 변경 방법

▼기본적으로 비밀번호 변경방법에 대한 안내서가 동봉되어 있다.

▼우선 자물쇠 본체 뒷면을 보자. 쇠 걸림쇠가 현재는 A쪽에 위치해 있으나 비밀번호를 변경할 때는 A > B 위치로 바꿔줘야 한다.

▼뒷면 걸림쇠가 B쪽에 위치해 있다면 다시 자물쇠 앞면으로 와서 원하는 비밀번호 3자리를 설정한다.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되면 자물쇠 뒷면의 걸림쇠를 다시 B 에서 A로 위치시켜 주면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된다.

만약 다시 변경하고 싶다면 위 방법을 반복하기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