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경기도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및 후기

by 코와리 2023. 5. 9.
반응형

오늘은 경기지역화폐에서 제공하는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신청하는 방법 및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요즘같이 경기가 어려운때 한푼이라도 받을 수 있다면 조금 귀찮더라도 무조건 신청해야 합니다.

 

▼우선 [경기지역화폐] 앱을 다운받고 가입을 한 뒤, 각 시에 해당하는 재난기본소득 안내배너의 [신청하러 가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지급대상과 신청방법을 보고 특이사항 없는지 잘 확인합니다.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하기 창으로 넘어갑니다. 약관동의는 당연히 전체 필수동의 해주시면 됩니다.

▼내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고 [주민등록번호] 및 발급받은 안양페이카드 번호를 입력합니다. 안양페이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신청이 안되므로 먼저 카드부터 발급한 다음 실물 카드가 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안양페이카드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여기에 있는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신청하시겠습니까 팝업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뜹니다. 정상 지급이 되기 전까지 카드를 삭제하거나 탈퇴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 다시한번 확인합니다.

▼신청하고 하루정도 지나면 카톡으로 정상 지급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카톡 확인 후 [경기지역화폐] 앱에 접속하면 정상적으로 재난지원금이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행정복지센터) 무인민원 발급기에서 발급가능 증명서 종류 및 수수료 알아보기

이해하기 쉽게 알아보는 주식용어 1탄(기초용어)

[1분 꿀팁]모바일 운전면허증 등록 방법, 사용처 #PASS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