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삼성 스마트TV에서 티빙 보기, 로그인 인증 방법

by 코와리 2023. 3. 12.
반응형

OTT 서비스가 다양화 됨에 따라 일반 SKT BTV등 외에 TV에서 자체적으로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등 OTT 플랫폼 재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삼성 스마트TV에서 티빙 보는 방법 및 로그인 인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TV에서 사용 가능한 이용권인지를 보기 위해서는 모바일 티빙 앱 > 오른쪽 상단 내 프로필 > 이용권 항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삼성 스마트TV를 켜고 리모콘으로 홈 버튼을 누른 뒤 [티빙 앱]을 선택합니다.

▼로그인을 하기 위한 인증 방법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티빙이 로그인 되어 있는 핸드폰 카메라로 QR코드를 찍은 뒤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카메라 앱으로 QR코드를 찍은 뒤 링크에 접속하면 TV에 표시된 숫자코드를 입력하라는 창이 뜹니다. 여기에 TV에 나와있는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한 후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로그인이 안되어 있다면 모바일에서 로그인을 먼저 해야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CJ ONE 아이디로 사용중이므로 계정 정보를 입력한 뒤 [로그인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고 내 이용권이 TV에서도 시청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면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이 핸드폰에 뜹니다.

▼TV에서 리모컨으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티빙에 접속이 되고 넓은 TV화면으로 티빙을 즐기시면 됩니다.


유튜브 데이터 절약 모드 알아보기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및 해제 방법

넷플릭스 동영상 시청기록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