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인바디 체중계와 삼성헬스 어플 연동하기

by 코와리 2022. 11. 17.
반응형

결혼 준비한다고 다이어트를 하면서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해보고자 집에서 할 수 있는 인바디 다이얼을 구매했다.

바로바로 요 제품. 헬스장에 비치된 제품만큼 크거나 하진 않지만, 집에서 사용하기에는 크기감도 적당하고 좋다.

그런데 여기서 더 중요한 점은 갤럭시 워치를 매일 차고 다니기 때문에 운동을 하거나 하면 '삼성 헬스' 앱을 주로 사용하곤 하는데 여기에 인바디 다이얼의 정보를 불러올 수 있다고 해서 바로 연결을 해보았다.

 

▼우선 인바디 앱을 다운받은 후 인바디 다이얼과 앱 연동부터 시켜놓자. 

▼인바디 앱에 접속을 한 뒤 오른쪽 하단의 점 세개짜리 [더보기] 탭을 선택한다.

▼더보기 탭에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중간쯤에 [데이터 관리] 항목 안에 [삼성헬스연동] 메뉴가 보인다. 오른쪽에는 연결이 안된 상태이 'OFF'라고 되어 있는 상태인데 해당 항목을 선택한다.

▼삼성헬스 연동 메뉴를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이 뜨는데, '모든 권한' 문구 옆의 활성화 버튼을 터치하며 활성화 상태로 바꿔준다.

▼모든 권한 활성화를 하면 내 인바디 다이얼의 정보들이 삼성 헬스로 자동으로 넘어가게 된다. 만약 인바디 다이얼을 실시간 연동이 안되게 하려면 비활성화로 바꿔주자. 활성화가 완료가 되었다면 [완료] 버튼을 선택한다.

▼삼성헬스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는 팝업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눌러준다.

▼연동이 완료되었으면, 인바디다이얼을 통해 검사를 해 줍니다. 체중, 골격든량, 체지방률 등 측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삼성헬스에 제대로 데이터가 전송이 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핸드폰을 켜고 삼성헬스 앱을 실행해서 데이터 항목 중 [체중/체성분] 항목을 선택합니다.

▼11/15일 인바디 데이터와 정확히 일치하는 데이터가 제대로 연동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헬스에서는 인바디에서 전송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내 나이대의 평균치와 비교할 수 있게 막대표시를 해 줍니다.

▼더 밑으로 내러보면 InBody 에서 가져온 데이터라고 하면서 내가 연결한 인바디 기기 모델명이 명시됩니다.

인바디와 삼성헬스까지 연동이 되었으니, 앞으로도 쭉 기준치에 맞게 체중/체지방 관리를 해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