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인터넷

구글 크롬 북마크바 표시 및 숨기기

by 코와리 2021. 2. 21.
반응형

오늘은 구글 크롬의 북마크바(즐겨찾기 바) 표시 및 숨기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북마크바는 주로 크롬을 사용하면서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등을 입력해 놓으면 매번 검색 또는 주소창에 입력할 필요 없이 북마크바의 아이콘 클릭 한번으로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구글 크롬 북마크

구글 크롬 북마크바 표시 및 숨기기

▼윈도우10 환경에서 진행했습니다. 우선 구글 크롬을 설치 후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시킵니다.

구글 크롬

▼구글 크롬 북마크바가 있을때의 모습입니다. 저는 보통 네이버나 주로 동영상을 보는 넷플릭스, 유튜브, 트위치를 설정해 놓았고 나머지는 블로그 관련 홈페이지 들을 즐겨찾기에 추가해놨습니다.

구글 크롬 즐겨찾기 바

▼구글 크롬 오른쪽 상단의 점 3개 '더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크롬 북마크바 표시

▼구글 크롬 더보기 메뉴 항목 중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구글 크롬 설정

▼구글 설정 페이지는 익스플로러와는 다르게 새 탭으로 실행됩니다. 왼쪽에 구글 크롬 설정 메뉴가 뜨는데 그 중 '모양'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설정 버튼이 뜨지 않는다면 크롬 창이 작아서 그런거기 때문에 인터넷 창을 키우시거나 메뉴대신에 뜨는 줄3개 짜리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구글 크롬 북마크바 표시

▼모양 항목에서는 구글 크롬의 전체 배경 테마나 글꼴, 주소창 열의 홈버튼 표시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 중 북마크바(즐겨찾기 바로가기)를 상단에 항상 표시하기 위해서 활성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크롬 북마크바 숨기기

▼북마크바 표시가 활성화 되면 바로 적용되서 상단에 내가 미리 설정해놓은 북마크(즐겨찾기) 바로가기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항목의 이름이 너무 길면 많은 북마크가 표시되기 어려우니 이름이 긴 항목은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이름을 짧게 바꿔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구글 크롬 즐겨찾기바 표기

반대로 좀 더 큰 인터넷 화면 사용을 위해 북마크바를 숨기고 싶은 분들은 '북마크바 표시'만 비활성화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및 하트 버튼 클릭해주세요~!


구글 크롬 주소창 옆 홈버튼 추가 방법 #홈버튼사라짐

[1분 꿀팁]구글 크롬 검색기록 및 쿠키,캐시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