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왠만한 선물은 카톡 선물하기로 주고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내가 선물 받을 정도의 선행을 하지 않았는데 너무 과분한 선물을 받을 때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 부담도 되고 양심상 절대 받을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내가 직접 선물을 거절할 수 있는데,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받은선물 거절하기
▲핸드폰을 켜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카톡 채팅방을 보니 누군가가 저한테 선물을 보내왔습니다. 채팅방을 열어 확인합니다.
▲비타500을 보내왔는데 받아도 되지만 원하는 품목이 아니라서 거절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물 사진 하단의 '선물함으로 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물 사진과 메시지가 보입니다. 일단 선물을 거절하기 위해서는 선물 페이지 가장 밑쪽으로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선물 페이지 최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교환권 저장 위에 '선물거절' 버튼이 잘 보이지 않게 있습니다. 아무래도 거절이란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잘 띄지 않게 만들어 둔 것 같습니다.
선물을 거절할 경우, 선물을 보낸 사람에게 해당 선물의 취소/환불 절차가 진행되며 선물을 보내준 사람에게 내가 거절했다는 안내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즉, 몰래 거절이 안되고 거절했다는 내용이 통보가 됩니다.
'선물거절' 버튼을 누른 후 확인 팝업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물 거절이 완료되었다는 팝업창이 뜨고 최종적으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선물거절 절차가 완료됩니다.
▲선물받기가 거절된 선물은 사진 위에 '취소,환불' 이라는 스탬프가 찍힙니다.
▲왼쪽은 선물거절을 한 사람한테 뜨는 메시지이고 오른쪽은 나에게 선물을 보내온 분에게 전송되는 거절 메시지입니다. 상대방이 기분나쁘지 않게 '선물 받으신 분께서 선물에 담긴 소중한 마음만 받으시고 해당 상품은 돌려드리기로 결정하셨습니다.' 라는 간곡한 표현이 적혀서 거절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조금이나마 죄송한 마음을 덜 수 있겠습니다. 이런식으로 내가 받으면 안될 선물을 누군가가 주었거나 잘못 전송된 선물은 이런 방법으로 거절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