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인터넷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 및 삭제 방법(PC&모바일)

by 코와리 2020. 12. 21.
반응형

요즘 지인들 중에도 유튜버가 하나 둘 씩 생기면서 점점 유튜브를 보는 시간도 더 많아 지는 것 같습니다. 


내가 유튜브에 남긴 댓글을 확인하기 위해서 동영상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확인하고 삭제하는 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PC 및 모바일에서 유튜브에 내가 쓴 댓글 확인하는 방법 및 댓글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유튜브 댓글 확인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하기(PC)

먼저 PC에서 유튜브 내 댓글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내가 쓴 댓글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합니다.(https://www.youtube.com) 그 후 왼쪽 상단의 줄3개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내 댓글 보는법 PC

▲더보기 메뉴항목이 나타나면 중간쯤에 위치한 '시청 기록' 메뉴를 클릭합니다.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 PC

▲PC 유튜브에서 시청 기록 페이지를 띄우면 내가 본 동영상 목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작성한 댓글을 확인하기 위해 오른쪽 메뉴에서 '댓글'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 유튜브 댓글 확인

▲그럼 구글 '내 활동'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내가 쓴 댓글들을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댓글을 거의 달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댓글을 많이 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 내가 쓴 댓글 삭제하기(PC)

PC에서 내가 작성한 댓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므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유튜브 댓글 삭제하기

▲내가 쓴 댓글의 오른쪽에 위치한 점3개 '더보기'메뉴를 클릭한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댓글이 삭제가 됩니다. 내가 쓴 댓글을 일일이 찾아다니지 않아도 한 페이지에서 삭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하기(모바일)

모바일에서 유튜브 댓글 확인하는 것이 PC보다 조금 번거롭기 때문에 되도록 PC를 추천드리지만 부득이한 경우에는 모바일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삼성 갤럭시폰 환경에서 진행했습니다. 


아이폰 쓰시는 분들도 사파리 앱을 활용하면 똑같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 모바일

▲인터넷 앱을 실행합니다. 다른 인터넷 앱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PC버전으로 보기'를 지원하는 앱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시청기록까지는 확인이 되는데 댓글이 보이질 않더라구요.


유튜브 댓글 위치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합니다.(https://www.youtube.com)


유튜브 다른사람 댓글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했으면 PC버전으로 전환을 하기 위해 오른쪽 하단의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유튜브 댓글 추적

▲더 보기 메뉴에서 'PC 버전' 아이콘을 선택하여 인터페이스를 PC환경으로 바꿔줍니다.


유튜브 댓글 확인방법 모바일

▲사이트 주소는 동일하지만 환경이 컴퓨터로 보는 것처럼 바뀌었습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 모바일

▲내 프로필 메뉴에서 'YouTube의 내 데이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유튜브 댓글 이력

▲내 유튜브 대시보드 창이 뜨면 '더보기' 드롭다운 버튼을 선택합니다.


유튜브 댓글 확인방법

▲더보기 드롭다운이 펼쳐지면 대시보드에 댓글 항목이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항목을 선택합니다.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방법

▲이렇게 모바일에서도 PC환경과 같이 유튜브에 내가 작성한 댓글을 날짜 순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내 댓글 삭제하기(모바일)

유튜브 댓글 삭제 모바일

▲역시나 너무 간단합니다. 내가 작성한 댓글 오른쪽에 점3개의 '더보기' 아이콘을 선택한 후 '삭제' 버튼을 누르면 내가 작성한 댓글이 삭제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확인 및 삭제가 가능한 댓글이지만, 한순간의 악플로 인해 선한 컨텐츠 제작자들이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우리 모두 선플 문화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