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모바일

넷플릭스 재생 화질 설정하는 방법

by 코와리 2020. 12. 9.
반응형

넷플릭스 컨텐츠가 점점 더 혜자로워짐에 비례해서 넷플릭스를 붙잡고 있는 시간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비슷하지만 몇가지 다른점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동영상 화면에서 바로 화질 설정을 할 수 없고, 계정 설정에서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자동'으로 설정이 되어 있으나, 고화질이 필요한 빔프로젝트 등을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HD나 UHD(4K)화질에서 스트리밍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렵지 않으니 2분만 투자해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컴퓨터에서도 과정은 비슷하지만 모바일로 설정해도 PC에도 자동적용이 되고 방법이 더 간단합니다.

넷플릭스 화질 설정

넷플릭스 화질 설정 방법 #화질바꾸기

넷플릭스 화질 변경

▲위 사진과 같이 넷플릭스에서는 유튜브처럼 동영상을 보면서 바로 화질 설정을 바꿀 수 없습니다. 지금부터 간단히 넷플릭스 화질 설정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넷플릭스 화질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모바일에서 설정하면 PC에도 자동 적용되기 때문에 더 간단한 모바일 환경에서 진행하겠습니다. 핸드폰을 켜고 '넷플릭스' 앱을 실행합니다.


넷플릭스 화질 저하

▲화질 설정을 바꿀 계정 내 프로필을 선택하여 접속합니다. 넷플릭스는 계정의 프로필 별로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므로 설정을 변경할 프로필을 선택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화질 설정

▲넷플릭스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사진'을 선택하여 프로필 설정 창으로 이동합니다.


넷플릭스 화질 꿀팁

▲프로필 설정 창에서 하단의 '계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넷플릭스 화질 변경

▲그럼 바로 네이버나 인터넷 앱이 켜지면서 자동으로 넷플릭스 내 계정 설정 창으로 이동됩니다. 스크롤을 내려서 '프로필&자녀 보호 설정' 항목이 나오면 재생 화질을 변경할 프로필 오른쪽의 드롭다운 메뉴를 선택합니다.


넷플릭스 4K 화질

▲프로필 설정 메뉴 중 '재생 설정' 항목에 있는 '변경' 버튼을 선택합니다. 재생 설정 창에서는 화질 및 자동 재생 설정에 대한 항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자동 재생 설정

▲재생 설정 창입니다. 항목별로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자동 재생 설정]

(1)모든 디바이스에서 시리즈의 다음 화 자동 재생: 만약 내가 '킹덤' 시리즈를 보고 있다면 별도의 클릭 없이 1화가 끝나면 2화로, 2화가 끝나면 3화로 자동으로 넘어가게 하는 설정입니다.


(2)모든 디바이스에서 탐색 중 미리보기 자동 재생: 말 그대로 미리보기를 먼저 보여주긴 하나, 정숙해야 할 장소에서 갑자기 미리보기가 재생되면 곤란한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화질 및 데이터 이용 설정]

(3)자동: 영상 화질 및 데이터가 기본 설정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설정입니다.

(4)저화질: 기본 화질로 화질 자체는 높지 않고 그만큼 소비 데이터 양도 시간당 300mb로 적습니다.

(5)중간: 중간 정도의 화질로 스트리밍되며 시간당 700mb의 데이터를 소모합니다.

(6)고화질: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최상의 화질로 스트리밍되며 그만큼 많은 데이터를 소모하므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나 와이파이 환경에서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단, HD화질과 4K UHD화질의 고화질 영상을 스트리밍 하기 위해서는 HD는 스탠다드 멤버십(12,000원/月)에 가입을 해야하고, UHD(4K)화질을 스트리밍 하려면 프리미엄 멤버십(14,500원/月)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보통은 동시접속이 4명까지 가능한 프리미엄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으실 거기 때문에 데이터만 충분한 환경이라면 4K 화질까지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 설정을 바꾸지 않으셨다면 화질 설정이 '자동' 으로 되어있습니다. 좀 더 나은 화질에서 보고 싶다 하는 분들은 설정을 바꾼 다음 컨텐츠를 즐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