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들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삼성페이가 아닐까 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용한게 교통카드 기능인데요. 저도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후불 교통카드로 잘 사용하는 중입니다.
그런데 저는 후불교통카드라서 자동으로 소득공제가 적용이 되는줄 알았는데 직접 신청을 해야 소득공제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설상가상으로 소득공제 신청 전 내역은 포함되지 않는다고 하니 하루 빨리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 신청하기
▲삼성페이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삼성페이 어플이 실행되면 왼쪽 상단의 줄3개짜리 '더보기' 메뉴를 클릭한 후 교통카드 항목을 선택합니다.
▲교통카드는 미리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교통카드가 등록이 되어 있다면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 메뉴를 클릭한 후 '소득공제 신청' 항목을 클릭합니다.
▲소득공제 신청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등록을 위한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간단한 휴대폰 인증절차 진행 후 본인인증이 성공하면 인증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소득공제 신청페이지 입니다. 카드번호는 삼페에 등록되어 있는 교통카드 번호가 뜨고 기본정보는 직접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했으면 하단의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의 안내문구에도 나와있듯이 등록 전 사용금액은 소급 적용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ㅜㅜ.
▲저는 포스팅 쓰기 전 등록을 이미 한 상태라서 위와 같이 소득공제가 등록되어 있다고 뜹니다. 여러분도 어서어서 신청하셔서 연말정산때 티끌만큼이라도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